교육철학 교육철학 강의를 듣고‘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1 / 2023.11.1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교육철학
공통 교육철학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하고 싶은 말
교육철학

교육철학 강의를 듣고‘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루소의 교육철학
2, 성리학의 교육관
3, 지눌의 교육관
4, 플라톤의 교육사상
5, 마리아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6, 존 듀이의 교육철학
7, 교육에 대한 기존의 생각
8, 교육철학 강의를 듣고‘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교육철학은 교육의 목적과 방법, 교육의 본질과 가치에 대한 철학적 연구를 말한다. 교육철학은 교육학의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 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고, 교육의 방법과 과정을 논리적으로 정립하는 데 기여한다. 교육철학은 교육의 목적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교육의 목적은 크게 도덕적 품성의 함양, 지식과 능력의 습득, 사회의 발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도덕적 품성의 함양은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 중 하나다. 교육을 통해 인간은 올바른 도덕적 가치관을 형성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다. 지식과 능력의 습득은 교육의 또 다른 중요한 목적이다. 교육을 통해 인간은 세상을 이해하고,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대체로 사회의 발전은 교육의 장기적인 목적이다. 교육을 통해 인간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교육철학은 교육의 방법에 대한 다양한 관점도 제시한다. 교육의 방법은 크게 전통적인 방법과 진보적인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교육철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