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4공통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생각하는 가족개념무엇인지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중 하나인 저출산문제극복하기위한 가족교육프로그램설계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8 / 2023.03.1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가족교육론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 [2023 가족교육론]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 (가족교육론, 공통)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 가족교육론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가족교육론(공통) -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가족교육론 |
---|---|---|---|---|---|
공통 |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배점: 10점) - 두 사람을 각각 면담해도 되고, 함께 면담해도 됨. 자신의 가족이어도 됨.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배점: 20점) - 교육대상 및 선정이유,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 등을 포함 - 총 4~8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 - 자신이 설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이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도움이 되는 이유 명시 - 기존의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참고하거나 응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 명시 - 다양한 대상 및 내용이 가능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도 좋음 |
- 하고 싶은 말
-
가족교육론4공통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생각하는 가족개념무엇인지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중 하나인 저출산문제극복하기위한 가족교육프로그램설계하시오0k
교육학과 가족교육론4공통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배점: 10점)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배점: 2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배점: 10점)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3) 가족의 개념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배점: 20점)
1) 교육대상 및 선정이유
2) 교육목표
3) 교육내용
4) 교육방법
5) 가족교육 프로그램안 결과물
6)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도움이 되는 이유
7) 저출산 극복하기 위한 방안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대사회는 주5일 시대를 맞이하여 여가문화를 즐기는 추세여서 여행을 많이 떠나고 있다. 특히 현대인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져 갈수록 웰빙과 힐링을 찾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힐링 열풍이 일고 있어 실지로 전통 한옥체험의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이와 반대로 하루 세끼를 제대로 때우지 못하고 어렵게 생활하는 소년소녀 가장이 있는가 하면 조손가족 밑에서 자라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도 많다.
조손가족 전남 고흥의 한 가정집에서 불이 나 할머니와 어린 외손자가 숨졌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생활고에 시달리던 조손가정으로 전기료, 수도료, 도시가스료를 못내 촛불을 켜고 지내다가 변을 당한 것이다. 기초생활수급지원비도 지난해부터 중단된 상태로 결국 6개월 동안 전기요금 15만 7천원을 내지 못한데다가 전류 제한조치를 받게 되자 밤에는 촛불을 켜고 생활해 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가정이 수없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정부에서는 무료 급식중단을 포함함 사회복지예산을 축소하려고 하니 안쓰럽다.
어느 사회이든 마찬가지이지만 그 사회가 발전하려면 젊은층과 어린층이 많은 가운데 노인층이 있어야 한다. 즉, 젊은세대가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추진력을 발휘하여 노인층을 부양하는 사회가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그러니 현재 한국사회는 선진국으로 접어들었으나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 중 하나가 저출산의 문제이다. 출산율 저하는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현상이다. 유럽의 학자들 중에는 높은 수준에 있었던 출산율이 계속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나, 인구대치 수준의 일정한 수준에 이르면 안정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였다. 그러나 가치관의 변화로 인해 실제 출산율은 1명대로 계속 감소하였다. 저출산은 가족관계에도 영향을 미침으로서 가족가치관에 지대한 변화를 가져왔고 그 결과 다양한 가족문제가 발생하는 실정에 이르렀다. 이 장에서는 가족교육론4공통 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배점: 10점)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통해 가족관련정보 수집하고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구성
- 공용, 사회문제, 저출산에 대한 비판과 사회복지적차원에서의 대응방안, 2011.
-김경란, “건강가족 형성을 위한 교회의 가족생활교육 연구 방안”, 안양대 신학대학원 석사, 2008
-김철권 외, “정신분열병 환자의 주 보호자와 형제 자매에서의 부담에 대한 연구, 대한신경 정신의학회, 2000
-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 http://gimpo.familynet.or.kr
-여성가족부(2007), “조손가족실태 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 여성가족부, pp. 6-8.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2008), “조손가족을 위한 통합지원 프로그램”,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pp.17-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 가족교육론4)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 가족교육론_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1)
- 가족교육론_1 두 사람을 면담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2)
- 가족교육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