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기획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모델 각각의 프로그램기획모델 구별 되는지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6 / 2022.10.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기획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모델 각각의 프로그램기획모델 구별 되는지 논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과 의미
2.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1) 완전합리주의 모델
2)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3) 점증주의 모델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의 중고등학교 학창시절은 흥미를 잃어버린 지옥과 같은 생활의 연속이었다고 생각한다. 00공고 섬유과 출신인데 3년동안 섬유분석하고 염색하고 직기분해조립하고 해체하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였다. 평직, 능직, 수자식, 날염, 침염, 비스코스레이론, 양모, 머리카락 성분 분석 등 섬유와 관련된 일을 3년동안 교육현장에서 배우게 되었다. 직기를 분해하고 다시 조립하는 과정도 계속 반복하였으며, 제도 시간에는 설계된 것을 다시 분석하여 그리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였다. 직업위주로 3년동안 교육시키니 직업훈련소와 다름이 없었다.
필자는 그런 직업위주의 교육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고 교육계열, 사범계열에 진학하여 교사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그렇다보니 학생생활이 너무 힘들어 수업에 집중하지 않고 딴 생각을 하고 잠자기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면 반드시 수업교사에게 지적당하고 벌 받는 것이 다반사였다. 내 마음속에는 직업교육에 관심이 없었기에 자격증 취득에도 관심이 없었다.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교육프로그램의 설정이 확실히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즉, 대학진학프로그램과 직업위주의 프로그램의 설정에 따른 차이는 확연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청소년의 인성개발과 취미활동을 지도하려면 일정한 프로그램이 짜여진 구성과 규율에 따라 진행된다면 알차고 값어치 있는 교육효과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구성원의 수, 나이, 성향, 남녀의 선호도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 청소년 프로그램을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결정될 것이다. 같은 시간을 할애하는 가운데 알찬 프로그램이냐, 부실한 프로그램의 진행이냐 여하에 따라 교육효과는 천차만별로 나타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7, 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개발에서 요구분석
-김성수 2003, 21세기형 신인적자원관리 / 삼영사
-김완서.1987, 「잠재적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재」서울: 양서원.
-이성호. 1993년, 「교육과정과 평가」서울: 양서원.
-이형득·설기문 역,1989, 조력기술훈련의 실제. 서울 : 형설출판사.
-임규혁, 1996, 교육심리학. 서울: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중문화와영화비평 2학년) 1 전통적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에 대해
- 교과논리및논술3 본인의 논리력에서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보시오0
- 유아교육과 3 유아언어교육 1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다섯 가지를 각각 설명하시오 2 우리나라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 언어영역 중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에 해당하는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 서술하고, 읽기 1가지, 쓰기 1가지씩 예시를 드시오 (유의점_ 보육과정과 누리과정 모두 포함 포함될 내용은 유아언어교육과 관련된
- 뉴미디어기술과사이버사회_미디어 결정론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미디어 결정론의 입장에서 문자의 발명, 금속 활자의 발명, 텔레커뮤니케이션의 등장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한 후 모바일커뮤니케이션의 시대에는 어떤 변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 유해폐기물관리_유해폐기물의 발생원인 및 방지방안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C프로그래밍)키보드를 통해 정수값 반복하여 입력 받아 아래 조건에 따라 결과값이 출력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다음에 주어진 교재 예제 프로그램들을 [지시시항]에 맞게 작성하시오 등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그래픽커뮤니케이션)포토샵을 이용한 그래픽 작품 제출 포토샵을 이용해서 제28회 총장배 영상예술제 포스터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미디어영상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4 데이터마이닝 1 최근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많은 양의 데이터의 축적과 학습(learning)에 토대를 두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과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연관성 유무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단, 필자의 생각을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6점)
- 교육학과 4 직업·진로설계 1 구성주의 진로 이론의 (1) 배경, (2) 주요개념, (3) 생애설계 상담의 개입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자신의 커리어-오-그램을 그리시오 작성방법_ 교재 160~165쪽에 제시된 기호와 작성방법, 절차에 맞추어 그리시오 필기구로 그린 후 스캔해서 첨부해도 되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려도 됩니다
- 산업독성학_1 우리나라 작업장에서 일어난 화학물질 중독 3가지를 예로 들고, 원인-인체노출과 흡수과정-발견경위-결과 등을 고찰하자 2 아만성 동물실험을 통해서 구한 NOEL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공기 중 노출기준이 05-2mg m3이 나오도록 문제를 만들고 풀어보자 3 일본에서 발생한 미나마타 수은중독, 이타이이타이 중독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