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기획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모델 각각의 프로그램기획모델 구별 되는지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6 / 2022.10.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기획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모델 각각의 프로그램기획모델 구별 되는지 논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과 의미
2.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1) 완전합리주의 모델
2)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3) 점증주의 모델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의 중고등학교 학창시절은 흥미를 잃어버린 지옥과 같은 생활의 연속이었다고 생각한다. 00공고 섬유과 출신인데 3년동안 섬유분석하고 염색하고 직기분해조립하고 해체하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였다. 평직, 능직, 수자식, 날염, 침염, 비스코스레이론, 양모, 머리카락 성분 분석 등 섬유와 관련된 일을 3년동안 교육현장에서 배우게 되었다. 직기를 분해하고 다시 조립하는 과정도 계속 반복하였으며, 제도 시간에는 설계된 것을 다시 분석하여 그리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였다. 직업위주로 3년동안 교육시키니 직업훈련소와 다름이 없었다.
필자는 그런 직업위주의 교육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고 교육계열, 사범계열에 진학하여 교사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그렇다보니 학생생활이 너무 힘들어 수업에 집중하지 않고 딴 생각을 하고 잠자기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면 반드시 수업교사에게 지적당하고 벌 받는 것이 다반사였다. 내 마음속에는 직업교육에 관심이 없었기에 자격증 취득에도 관심이 없었다.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교육프로그램의 설정이 확실히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즉, 대학진학프로그램과 직업위주의 프로그램의 설정에 따른 차이는 확연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청소년의 인성개발과 취미활동을 지도하려면 일정한 프로그램이 짜여진 구성과 규율에 따라 진행된다면 알차고 값어치 있는 교육효과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구성원의 수, 나이, 성향, 남녀의 선호도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 청소년 프로그램을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결정될 것이다. 같은 시간을 할애하는 가운데 알찬 프로그램이냐, 부실한 프로그램의 진행이냐 여하에 따라 교육효과는 천차만별로 나타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7, 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개발에서 요구분석
-김성수 2003, 21세기형 신인적자원관리 / 삼영사
-김완서.1987, 「잠재적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재」서울: 양서원.
-이성호. 1993년, 「교육과정과 평가」서울: 양서원.
-이형득·설기문 역,1989, 조력기술훈련의 실제. 서울 : 형설출판사.
-임규혁, 1996, 교육심리학. 서울: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_단위프로그램, 연결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유형들을 어떻게 구별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 2021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온라인 제출용)교과목명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 과 제 명 : 단위프로그램, 연결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에 대해 각 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유형들을 어떻게 구별하고 차별화되 는지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1. 서론2. 본론(1)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2) 청소년프로그램의 차별화 3. 결론4. 참고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k
  • 가지고 있는 인지구조 간에 지나친 격차가 있으면 진정한 학습을 기대하기 어렵게 된다. 여기에서 교사로서의 어려운 점은 개인차 때문에 아동의 인지발달 단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다는 것이다. 교육방법 및 평가방법이 완전 개별화되기에는 우리나라와 같이 대형 학급을 가진 교사들에겐 더욱 불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Piaget의 연구는 많은 다른 연구들을 자극했다. 그의 이론은 지금까지 가장 포괄적인 이론이며 아동이 세상에 대해서 사고하고

  • 성매매 방지에 관한 연구
  • 모델을 제시하였다. 여성단체에서 제정법안의 초안을 마련하여 의원 발의하였고, 여성부, 법무부 등 법률소관부처가 부처의견이나 수정안을 제시함으로써 정부와 여성단체가 협력하여 성매매방지법 제정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민관 협력을 통한 참여형 입법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3) 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등에 관한 법률 주요 내용이 법은 24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 조항이 대통령령에, 12개 조항이 여성부령에 위임되어 있다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총정리)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 1장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 제 2장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념제 3장 사회복지조직과 프로그램제 4장 과학적인 프로그램 기획제 5장 프로그램 설계 과정제 6장 프로그램 활동 내용 구성제 7장 사회복지 프로그램 관리제 8장 프로그램 평가제 9장 성과측정제 10장 예산 제 11장 프로그램의 책무성제 1장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1. 기획과 계획의 차이프로그램 기획이라는 용어는 ‘프로그램’과 ‘기획’의 합성어로

  • 인간과교육1공통) 후기현대철학적 인간이해관점에서 강조되는 인간관의 특징과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0k
  • , 교육과학사.-박천환, 박채형, 2013. 교육과정 담론, 학지사. -추병완, 2007, 도덕 발달과 도덕 교육, 하우. -김재, 양관희, 2005, 피아제의 이론과 임상법의 실제, 김영사-김청자 장선철, 2003, 『교육심리학』, 동문사. -류희찬, 2008, 피아제의 구성주의 학습, 우리교육. -장휘숙, 2000,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 박영사.-정옥분, 2003,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메리 사임, 2008, 『피아제가 보여주는 아이들의 인지 세계』, 문용린 역, 학지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