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 1학년] 국내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 중에서 네이버(Naver)와 카카오(Kakao)가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을 주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15 / 2022.04.15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 1학년] 국내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 중에서 네이버(Naver)와 카카오(Kakao)가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이 두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고, 이 기업이 개인과 사회를 어떻게 바꾸었는지를 기술과 사회의 관계를 바라보는 관점 중 하나인 사회 구성론 관점에서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 구성론 관점이란

2. 사회 구성론 관점에서 ‘네이버’가 개인과 사회를 어떻게 바꾸었는지
1) 네이버
2) 사회 구성론 관점에서 ‘네이버’가 개인과 사회를 어떻게 바꾸었는지
(1) 정보의 품질(Information Quality)
(2) 상호작용성(Interactivity)
(3)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4) 사용성(Usability)
(5) 새로운 서비스(커뮤니티)
(6) 영역확장성
(7) 잉여가치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디지털콘텐츠란 기존의 아날로그 콘텐츠를 디지털로 변환하거나 콘텐츠 제작 시에 처음부터 디지털 형태로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콘텐츠는 그 어원 자체가 갖는 의미인 “내용”이 분명하지만, 콘텐츠란 단어는 매우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 정확한 뜻을 규정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의도 주체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어 지고 있다. 오늘날 네트워크 및 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가 일상화되는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미디어가 콘텐츠를 전달하는 통합플랫폼으로 가능하며, 콘텐츠는 오히려 다양한 개별 미디어를 통합하고 관련 시장의 성장을 유도하는 핵심동력으로 변모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 기업이 개인과 사회를 어떻게 바꾸었는지를 기술과 사회의 관계를 바라보는 관점 중 하나인 사회 구성론 관점에서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나은영 (2010), 『미디어 심리학』, 한나래.
노규성(2014).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서울:커뮤니케이션북스.
강병준, 류현경(2008). 구글VS네이버 검색대전쟁. 서울: 전자신문사.
김인성, 김빛내리(2012). 두 얼굴의 네이버. 서울: 에코포인트.
이은영(2020). 「코로나19가 가져올 구조적 변화 : 디지털 경제 가속화」, 삼일리서치센터.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의 순기능과 역기능 연구-커뮤니케이션, 위치기반, 생활밀접형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 온라인에 상시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휴대성 때문이다. 모바일적 특성을 기반으로 휴대성과 이동성에 특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다 커뮤니케이션, 게임, 진료, 정보검색, 쇼핑, 교육 등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에 스마트폰이 도입된 지 3년이 지난 현재, 스마트폰은 다양한 차원의 개인적,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카카오톡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스마트시대에 초래되는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변화는 소셜미디어의 등장이다. 소셜미디어는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을 말한다. 소셜미디어가 확산된 이유는 기술적으로는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미디어의

  • [카카오 마케팅전략 PPT]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월 이용 누적횟수의 1%(1건=10원 계산)로학기 중 방과후 학교 지원 / 방학 기간 교육 및 급식 지원 / 무료 스터디 컨텐츠 카카오스터디 제작여러분의 카카오로 우리의 내일과 함께하겠습니다.Connect Everything, 카카오# 카카오가 함께합니다.카카오 마케팅전략 발표1CONTENTS23국내 포털 사이트들의 시장진입에도 불구 하고 시장의 주도권은 카카오톡이 가지고 있다. 카카오톡은 아래와 같은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었기 때문에 성

  • 카카오톡 소셜게임 현황과 발전 방향
  • Kakao 3) 엄청나, 앱 사용 1순위 카카오 2순위 카카오스토리 3순위 페북 4순위 네이버앱 -> 플랫폼을 카카오사용하면서 모발게임산업의 영향력 엄청남.8Games 1) 문화컨텐츠(음악, 영화, 책, ~~ ) 게임의 영향력!!!Social 2) SNS 등장 : 21세기 키워드 소통!! Kakao 3) 엄청나, 앱 사용 1순위 카카오 2순위 카카오스토리 3순위 페북 4순위 네이버앱 -> 플랫폼을 카카오사용하면서 모발게임산업의 영향력 엄청남.9http://cafe.naver.com/kakaotalkfriend79/7679810http://cafe.naver.com/kakaot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업자고, 평판을 매우 신경 쓴다. 자신이 위워크라는 공동체의 일부라고 항상 인지하고 있다. 무료 커피나 맥주 때문에 파산할 일은 없을 것 같다(웃음).”< 전 세계 공유 사무실 숫자 및 이용자 >―위워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공유 경제 선두 기업으로 불리는 에어비앤비와 닮은 점이 많아 보인다.“많은 면에서 비슷하다. 에어비앤비는 항상 고객 경험에 가치를 두는데, 우리도 그렇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3명 가운데 2명이 산업디자인을 전공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