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의세계3공통) 교재와 강의 1 23 4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4 / 2022.03.1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공통 교재와 강의 1,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각각 1매, 총 3매)
하고 싶은 말
신화의세계3공통) 교재와 강의 12345장공부하고 그 중 세강의를 골라 핵심적인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국어국문학과 신화의세계3공통

교재와 강의 1,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2장 올륌포스 신들의 탄생과 신들의 전쟁
1) 제 자식을 삼키는 크로노스
2) 티탄들과의 전쟁
3) 튀폰과의 전쟁

2. 제3강 올륌포스의 신들 (1) - 올륌포스 신들 가운데 윗세대의 신
1) 제우스
2) 헤라
3) 데메테르
4) 포세이돈
5) 하데스
6) 페르세포네

3. 제4강 올륌포스 신들 (2) - 제우스의 자식들
1) 아폴론
2) 아르테미스
3) 아테네
4) 헤파이스토스
5) 아프로디테
6) 아레스
7) 디오뉘소스
8) 헤르메스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그리스 국가는 신들의 고향으로, 문화자원인 신과의 관련된 역사유적지를 살펴보기 위하여 많은 관광객들을 그리스를 방문하고 있다. 그리스의 고고학적 지역들과 연관된 박물관들은 항상 외국인 방문객들을 유치하는 큰 공헌을 해왔고, 이 자원이 그리스의 국가적인 이미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현대 그리스문화의 측면도 포함하는 문화매력물의 범위가 넓어지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문화 그 자체가 특별한 관광의 한 형태라기보다는 그리스 관광상품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되었다. 그리스 신화는 세계의 기원과 신, 여신, 영웅과 같은 다양한 인물의 삶과 모험, 전설의 생물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이야기는 구비 전승을 통해서 널리 퍼지게 된 것으로, 오늘날에는 그리스 신화를 그리스 문학의 시작으로 보고 있다.
인간이 없는 태초의 시기가 카오스라고 한다. 카오스는 무의 상태로 아무것도 없는 텅빈상태하고 볼 수 있다. 이런 시기가 지나자 신들의 계보는, 태초에 가장 먼저 생겨난 것은 카오스로부터 그의 자식이 태어나 여러 갈래로 파지게 되어, 황금의 시대, 은의 시대, 청동의시대, 영웅의 시대, 철의 시대를 거쳐 현대사회가 지속되고 있다. 즉, 인간의 시대는 다섯단계를 거쳐 진화*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신화는 반드시 허구라고 인정할 수 없다. 이러한 신화가 탄생하기까지는 역사적 사실과 근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화를 잘 연구하면 과거와 현재의 인류의 탄생과 인간의 삶의 진화*발전된 모습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신화의 세계 저자인 강대진은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플라톤의 『향연』 연구로 석사 학위를,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민대학교 및 홍익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정암학당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세계와 인간을 탐구한 서사시 오뒷세이아』,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읽기』, 『호메로스의 『오뒷세이아』 읽기』, 『그리스 로마 서사시』, 『비극의 비밀』, 『잔혹한 책 읽기』, 『신화와 영화』, 『신화의 세계』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아르고 호 이야기』, 최근작으로 <그랜드투어 그리스 : 고전학자와 함께 둘러보는 신화와 역사의 고향>,<플라톤의 그리스 문화 읽기>,<호메로스의 『오뒷세이아』 읽기 (큰글자책)>등이 있다.
이 책은 세계 신화의 대표격인 희랍(그리스)신화를 간략히 소개한 책이다. 가능한 한 쉽게 쓸 것, 핵심 요소만을 간추릴 것, 원전에 충실할 것 등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다섯 부로 구성하였다. 신화 일반에 대한 이론보다 ‘신들과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룸으로써 학생들이 자기 나름대로 신화를 정의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 책에서 다루는 신화의 시기는 세계의 생성부터 오뒷세우스의 죽음까지이다. 이 장에서는 신화의세계3공통) 교재와 강의 1, 2, 3, 4장을 공부하고, 그 중 두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강대진 (2019) 신화의세계.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정재서, 송기정 저I, 신화적 상상력과 문화,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I, 2008.02.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 세상읽기와논술][2,3,4장 선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2022년 1학기 과제물세상읽기와논술 2학년 공통▮과제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선정한 강의2장, 3장, 4장을 선정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 서술하였습니다.중간 과제물▮Contents1. (2장) 분석적 이해1) 분석적 이해 1단계: 문제-결론-근거2) 분석적 이해 2단계: 개념-정보3) 분석적 이해 3단계: 목적-관점-함축2. (3장) 비판적 평가1) 비판적 평가의 기초2) 비판적 평가 1단계3)

  • [2022 세상읽기와논술][3,4,5장 선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2022년 1학기 과제물세상읽기와논술 2학년 공통▮과제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선정한 강의3장, 4장, 5장을 선정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 서술하였습니다.중간 과제물▮Contents1. (3장) 비판적 평가1) 비판적 평가의 기초2) 비판적 평가 1단계3) 비판적 평가 2단계, 3단계2. (4장) 창의적 적용1) 창의성이란 무엇인가2) 영역전이성으로서의 창의성3) 학습의 3단계와 영역전이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경영,관광,농학,컴퓨터,통계데이터,교육,청소년,문화교양,생활체육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각각 1매, 총 3매)Ⅰ. 서 론우리에게 어떤 현상과 과제가 주어지면 이를 분석할 수 있는

  • 정전 공부의 도움글-단어 숙어 중심으로-
  • 144제2절 사연 4조(捨捐四條) 147제6장 인생의 요도와 공부의 요도 149제7장 사대 강령(四大綱領) 150제 3 수행편(修行編)제1장 일상 수행의 요법(要法) 155제2장 정기(定期) 훈련과 상시(常時) 훈련제1절 정기훈련법 159제2절 상시훈련법 171제3절 정기 훈련법과 상시 훈련법의 관계 176제3장 염불법(念佛法) 178제4장 좌선법(坐禪法) 190제5장 의두 요목(疑頭要目) 210제6장 일기법(日記法) 218제7장 무시선법(無時禪法) 224제8장 참회문(懺悔文) 239제9장 심고(

  • [인사관리] KT 인력개발 시스템
  • 34-411. 컨설턴트 아카데미2. IT 서포터즈 양성 교육Ⅴ. 시사점 및 해결방안 -42-441. 내용적 측면2. 제도적 측면3. 해결방안Ⅵ. 결 론 -45■ 참고자료Ⅰ. 서자료1. 연구 목적 및 방법경쟁 환경 속에서는 어느 누구도 기업의 수명과 개인의 평생직장을 보장해줄 수 없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이 환경 속에 기업과 개인의 인적자원개발과 관리는 조직 생존의 핵심적 요소와 같다. 많은 기업들 사이에서도 이에 대한 자각에 따라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