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각각의 프로그램 유형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5 / 2021.10.26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위프로그램, 연속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유형들(단위프로그램, 연속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이 어떻게 서로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프로그램 유형
2. 프로그램 유형들의 구분과 차별화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각각의 프로그램 유형들이 어떻게 서로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hwp
2. 단위프로그램, 연속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청소년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장면에는 갖가지 형태의 프로그램이 활용되고 있다. 청소년지도의 영역이 다양한 것처럼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활동내용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의 총체를 뜻한다. 다시 말하면, 특정의 활동이 이루어지는 총체적인 환경으로써 활동내용 그 자체와 함께 활동목적과 목표, 활동 대상, 과정, 방법, 장소, 시기, 조직, 매체 등의 모든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청소년지도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적응을 조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청소년지도 활동을 보다 효과적‧효율적‧매력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다.
청소년지도 프로그램은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현실지향적인 성격을 동시에 포함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청소년지도 활동에서 앞으로 전개될 행동을 미리 예측하여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행동방향을 사전에 수립하는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더불어 참여 청소년들의 현재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내용과 방법의 일부를 융통성있게 수정‧변경시킬 수 있는 현실지향적인 특성을 함께 지니고 있다.
청소년 프로그램은 구성범위에 따른 분류할 수 있다. 단위 프로그램은 일회성 프로그램, 짧은 시간에 달성하는 특별한 활동(예. 박물관 견학, 고적답사 등)이다. 연속(단계적) 프로그램은 수영, 태권도지도 등이며, 통합 프로그램은 복합 프로그램 수평적인 관계에서 단위 프로그램의 통합(예. 환경보호프로그램 내 실태조사, 캠페인, 조사활동 등)이다. 종합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이 각각 고유한 목표와 성격을 유지 하면서 어떤 연결 원칙이나 공통적인 문제, 상호 관심적인 영역 하에서 연계성을 합리적으로 조합한 총괄성을 가진 프로그램(예.일정한 제목 중심의 행사형 프로그램-축제)이다.
이 레포트는 단위프로그램, 연속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유형들(단위프로그램, 연속프로그램, 통합프로그램, 종합프로그램)이 어떻게 서로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였다.


II. 본 론

1. 프로그램 유형

1) 단위프로그램
단위 프로그램(lesson program)이란 어떤 하나의 내용을 한 번에 지도하기 위한 일회성의 프로그램으로써, 학교학습과 관련해서 말하면 교사의 차시(단시) 학습지도안과 같은 성격을 갖는다. 이 프로그램은 비교적 짧은 시간에 달성해야 할 특정한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프로그램이 연구 개발되었다. 이후, 1988년 연방정부는 영재교육법을 제정공포하였고, 이법의 제정으로 영재교육을 위한 예산을 확보해 각 주에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국립영재연구소를 설립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미국의 50개 주 가운데 32개 주는 영재교육 실시를 법으로 의무화하고, 10개 주가 특수교육의 일부로서 실시하고 있다. 1988년 미국이 영재교육법을 제정하게 된 취지는 다음과 같다.①영재는 국가의 장래, 안보 및 보지에 절대적으로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2학기 내내 연합고사를 대비하는 입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무시험전형인 내신평가로 학생을 선발하는 경우, 학생들은 교사의 수업 내용 자체에 대한 관심보다는 지금 이 내용이 ‘시험에 나올 것인지’에 관심을 집중하게 된다고 한다. (이지영, 2004)평준화 지역의 중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체험과 교육적 지원을 받고 사교육의 부담을 덜 받는 것으로 드러나는데, 이는 평준화 정책이 중학생들의 삶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강영

  • 아동학대의 모든것
  • 및 내용 2. 현장조사 및 증거자료의 확보1) 현장조사의 목적 및 방법2) 유의사항 3) 증거자료의 확보 4) 주요 확인 사항 3. 아동학대 사정방법 1) 아동에 대한 사정 2) 투사적 사정 3) 발달 수준 및 인지능력의 사정 4) 아동과의 임상적 면접 4.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전문가 및 공동조사팀의 활용 1) 사정과정에서 전문가의 역할 2) 기관들의 공동개입 및 공동조사팀의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 모델1. 아

  • 집단따돌림 개념과 치료및 예방 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면을 인식하게 한다.자아성장 프로그램나의 소개약속이행표 작성인생곡선 그리기나는 어떤 사람인가?버리고 싶은 나,되고 싶은 나가치관 경매나는 어떤 사람?미래이력서 작성나의 다짐표 작성상담기록서활동일지프로그램 출석률약속이행표 준수률프로그램 기록지결과목표하위목표프로그램내용 및 수행방법프로그램평가척도청소년 대인관계 기술을 증진시킨다.집단활동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의 언론기사 3개 중 1개를 선택-교육격차해소-하시고 교육사회학교재 1~6장에 걸쳐 학습하신 이론 개념 등작성하십시오0k
  • 수업이 장기화하자 공교육에 대한 평가도 박해졌다. ‘교실 집체 교육’으로 학업 성취도가 낮은 학생의 학습결손을 보완하던 학교의 역할이 코로나19로 부실해졌기 때문이다. 변화에 소극적인 공교육의 고질병도 학부모 불만을 샀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대다수 학교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대신 기제작된 동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등교 수업을 대체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은 지난해 4월말 기준 13%에 그쳤다. 학부모들은 “EBS방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