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7 / 2019.09.0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A)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A형 |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30점 만점) <참고문헌>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6). 이소은 이순형, 방송대출판문화원. - 기타 관련 저서 및 논문 |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였습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어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늘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목표와 교육원리
1)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원리
3.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4.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시 강점과 약점
1) 강점
2) 약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Ⅰ. 서론
발도르프 프로그램은 슈타이너의 인지과학적 인간학에 기초한 교과과정이므로 발도프르 교육은 슈타이너의 인지학을 이해하지 않고는 접근할 수 없다. 인지학이란 인간의 본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토대로 인간과 세계를 이해하는 하나의 방식이다. 성장하고 진화하는 존재로써 인간의 본성을 중시하는 슈타이너의 인지학을 바탕으로 만든 교육모델이 발도르프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슈타이너의 인지학을 바탕으로 한 인간 이해가 발도르프 교육에 근간이 되고, 있다. 발도르프 학교가 세워진 1919년 무렵은 대안학교들은 지역학교의 독특성과 교사의 자유 및 학생들의 자율성이 신장된 학교를 추구했다. 자유로운 교육과정을 실험하고 학생들의 삶이 지닌 창조적 깊이가 정당하게 분출되도록 하였으며, 철학가 종교 그리고 예술의 세계가 좀 더 다른 내용과 방식에서 경험되도록 했다. 발도르프교육의 원리와 과정은
- 참고문헌
-
이소은?이순형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방송대출판문화원, 2016
서영숙, 안소영, 안지혜 외 1명 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9
문채련?정영숙 저 발도르프 프로그램과 생활주제중심 프로그램 유형에 따른 5세 유아의 활동분석, 한국생활과학회, 2007
오미경, 이은미, 박경희 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7
황해익, 송연숙, 최혜진 외 2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2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방통대 2019-2]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