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4공통) 프랑스정신적 가치인 관용철학적체계화한 볼테르 관용론 Traite sur la Tolerance읽고 관용사회적효용과한계서술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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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오늘날의프랑스
공통 프랑스의 정신적 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체계화한 볼테르의 『관용론 Traite sur la Tolerance』을 읽고 관용의 사회적 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그리고 이러한 논의를 근거로 현재 프랑스에서 벌어지고 있는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오늘날의프랑스4공통) 프랑스정신적 가치인 관용철학적체계화한 볼테르 관용론 Traite sur la Tolerance읽고 관용사회적효용과한계서술하시오0k

영어영문학과 오늘날의프랑스4공통

프랑스의 정신적 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체계화한 볼테르의 『관용론 Traite sur la Tolerance』을 읽고 관용의 사회적 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그리고 이러한 논의를 근거로 현재 프랑스에서 벌어지고 있는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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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볼테르의 『관용론 Traite sur la Tolerance』을 읽고 관용의 사회적 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1) 볼테르의 관용론 저술
2) 관용론의 적용
3) 비판

2.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프랑스 백신접종 보건패스안건 의회통과
2)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프랑스인의 정신중의 하나가 관용 즉‘똘레랑스’가 내면에 잘 무장되 있다. 똘레랑스라는 말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 똘레랑스란 과연 무엇인지 정말 궁금했었다. 워낙 처음 들어보는 말이라 이 말이 과연 어떠한 정책이나 사상 같은 것을 나타내는 말인지 도무지 짐작조차 가지 않았다. 책의 서문을 통해 똘레랑스라는 개념을 확실하지는 않지만 대충 짐작할 수 있게 되었다. 홍세화씨가 번역한 ‘왜 똘레랑스인가’라는 책 이전에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라는 책을 통해 똘레랑스라는 개념을 어느정도 이해할수 있었다 이 책을 홍세화씨가 우리나라에 소개하고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나는 좀더 똘레랑스에 대해 깊이 알고 싶었다. 그래서 이 책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품절이 된 책이고 구하기가 쉽지가 않았다 마침 아는 친구로부터 이 책을 구하게 되어서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똘레랑스라는 말을 처음 들어을때는 새로운 사상이나 이념인 줄 알았는데 똘레랑스라는 것은 아주 오래 전부터 유럽에서 전해 내려오는 사상이었다. 특히 중세 기독교의 역사와 그 맥락을 같이 하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이 매우 놀라웠다.우선 똘레랑스라는 단어의 뜻은 ‘견디다, 참다’를 의미하는 라틴어 tolerare에서 16세기 초에 등장했다고 한다. 즉 우리나라에서는 관용과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처음에 똘레랑스가 최근에 생겨난 사상이라고 생각한 것과는 달리, 똘레랑스 사상은 16세기 초 유럽에서 신구교도 사이에 처절하게 벌어졌던 화형과 학살 등의 앵똘레랑스 행위가 있은 뒤에 그에 대한 반성의 산물로 발전하게 된 것이 똘레랑스 사상이라고 한다. 이장에선 똘레랑스가 프랑스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똘레랑스는 견딘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지워진 부담을 견디는 것처럼 말이다. 똘레랑스한다는 것은, 내가 동의하지 않는 생각을 용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내가 동의하지 않는 상대방의 생각이나 의견을 바꿀 수도 있지만 그대로 용인하는 것. 즉, 관용(寬容)과 용인(容認)이라는 단어로 번역된다. 프랑스의 사회학자 필리프 사시에(Philippe Sassier)는 “똘레랑스는 자기중심주의의 포기”라고 얘기한다. 자기라는 중심을 버릴 때 또 다른 자아인 타자를 받아들이고 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밀은 자기가 반대하는 의견만이 아니라 지지하는 의견에 대해서도 잘못을 인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똘레랑스는 `어쩔 수 없이‘ 이것들을 인정하는 게 아니라 자기 의견이 완전할 수 없음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프랑스4공통) 프랑스의 정신적 가치인 관용을 철학적으로 체계화한 볼테르의 『관용론 Traite sur la Tolerance』을 읽고 관용의 사회적 효용과 그 한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그리고 이러한 논의를 근거로 현재 프랑스에서 벌어지고 있는 백신접종 보건 패스(Pass sanitaire) 반대 운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목수정, 2021, 시리즈, 자유인가 감시인가 프랑스 보건패스 논란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홍세화)
-희망의 사회 윤리 똘레랑스-하승우 지음
-왜 똘레랑스인가- 필리프 사시에 지음
-진보와 보수-사회와 철학 연구회
-고전 사회학의 이해-존A.휴즈, 피터J.마틴, W.W.샤록 지음
-국정브리핑 2004년 06월 21일자, 최연구, 프랑스 문화읽기, 중심, 200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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