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케팅조사 하계계절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8 / 2021.06.29
  • 7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제3장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4장 자료의 수집:서베이
제5장 자료의 수집:실험
제6장 측정과 척도법
제7장 척도의 평가
제8장 표본추출
제9장 결과분석 및 보고
제10장 기술통계와 도수분포
제11장 두 집단 평균비교, 교차분석과 분산분석
제12장 상관관계분석과 회귀분석
제13장 요인분석
제14장 판별분석
제15장 대상 간 유사성 분석기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1) 정의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결정하고 자료수집 방법을 계획하고, 이에 따라 자료를 수집・분석하며, 그 발견점과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과정

2) 의의
마케팅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된다.

2.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조사
1) 전략적 마케팅 과정
- plan -> do -> see
- 상황분석 -> STP -> 마케팅믹스 결정 -> 통제과정

2) 전략단계에 다른 마케팅 조사
- 상황분석 : 기술, 문화, 법, 경제 환경, 경쟁 제품, 진입예상 제품, 시장기회, 성장 가능성, 소비자 특성 분석
- STP(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 시장세분화 변수 확정, 세분화 가능성 파악, 세분시장별 시장 크기, 경쟁구도 분석 및 고객특성 분석
- 구체적 전략수립 : 신제품 시험 마케팅, 상권분석, 수요 잠재력 조사, 광고효과분석, 제품인지도 조사, 점포 이미지 조사 및 제품콘셉트 테스트
- 통제과정 : 매출성과분석, 점포별 매출액 분석, 시장점유율 변화 조사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분석] 녹색성장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역할 분석
  • 조사 수행 시각은 7월16일, 16:30분이었다. 당시 발신번호는 010-8915-7229번 이었으며, 류도 연구원의 직통번호는 02-2131-0251이었다.정보통신부, 희망한국 실현을 위한 U-City 구축활성화 정보계획안, 2006.12, p.7 정보통신부, 희망한국 실현을 위한 U-City 구축활성화 정보계획안, 2006.12, pp. 13-18을 중심으로 하되, 기타 자료들을 종합하여 윤색하였음.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 “유비쿼터스도시의 건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http://likms.assembly.go.kr/law/jsp/Law.jsp?WO

  • [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조사기관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 호텔을 찾은 고객의 95%정도가 추억에 남을만한 방문 이었다는 강한 인상을 받고 호텔을 떠나게 된다고 한다. 리츠칼튼 호텔의 모든 고객중심의 방침과 마케팅 전략들은 단순히 고객의 기대에 미치는 것을 넘어 기억에 남을 방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외부 조사기관이 한 설문조사에서, 리츠칼튼의 고객 중 92%에서 95%는 이 호텔이 고객중심의 경영을 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체크해 보고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기 전 더욱 완벽한 서류의 형태를 갖추어야 한다.1) 간결하고 정확한 문체를 사용했는가.• 문장이 길어지면 산만해지기 쉽고, 읽는데 부담을 느끼게 된다. 자기소개서에는 과다한 수사법이나 추상적 표현을 피하고 간결한 문체의 단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접속조사, 복문, 수식어가 겹치거나 한 문장에 여러 요소가 중복되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글이 된다.• 문장을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 자기소

  • [마케팅]하겐다즈 브랜드 마케팅분석 및 향후전략
  •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마케팅 시장은 한 덩어리가 아니라 사실 여러 층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특정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전문화, 세분화하는 것이 경기의 호불황을 막론하고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첫째도 품질, 둘째도 품질이라는 경영 철학의 신념을 철저하게 실천하고 있는 하겐다즈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질에 대한 신뢰를 얻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조사), 문화/가치공유, 종업원 조사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시설 설계(심미성, 기능성, 공조환경), 장비, 표식, 종업원 의상, 기타 유형단서(계획서, 보고서, 명함, 언설문, 보증서)과정(process)활동흐름(표준화, 고객화), 단계(단순, 복잡), 고객참여수준확장된 마케팅 믹스(7Ps)(1) 상품(products) 마케팅 믹스 전략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로 고객에게 팔려고 하는 상품을 말하는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형, 무형의 모든 것이 다 해당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