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세탁과염색 기말시험 과제물(다양한 세탁물을 3개 그룹으로 분류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0 / 2021.05.11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탁과염색
공통 1. 효율적 세탁을 위해서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세탁물을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분류기준과 세탁조건을 제시하고 그 근거를 설명하시오(30점).
2. 자신의 평소 세탁 습관을 정리해 구제적으로 기술하고 효율적 세탁의 측면에서 분석하시오.(20점)
3. 최근 3년 이내 컬렉션에서 교재 14장에 소개된 날염 기법이 활용한 예를 찾고 날염기법 및 적용과정 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2개 이상, 20점)
목차
1. 효율적 세탁을 위해서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세탁물을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분류기준과 세탁조건을 제시하고 그 근거를 설명하시오.

2. 자신의 평소 세탁 습관을 정리해 구제적으로 기술하고 효율적 세탁의 측면에서 분석하시오.

3. 최근 3년 이내 컬렉션에서 교재 14장에 소개된 날염 기법이 활용한 예를 찾고 날염기법 및 적용과정 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2개 이상)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세탁물을 3개 그룹 분류, 분류기준과 세탁조건 제시
2. 자신의 평소 세탁 습관 및 효율적 세탁의 측면 분석
3. 교재 14장에 소개된 날염 기법이 활용한 예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날염기법 및 과정.hwp
2. 날염기법이 적용된 3가지 예.hwp
3. 드라이클리닝.hwp
4. 물세탁.hwp
5. 얼룩빼기.hwp
6. 세탁의 종류와 특징.hwp



본문내용
I. 서 론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행위가 더 중요하다는 표현이 있는데 옷도 마찬가지로 입는 것보다는 세탁하고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세탁과염색 과목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효율적 세탁을 위해 일상생활에서의 세탁물을 3개 그룹으로 나누어 그 기준과 조건을 제시하고 근거를 설명할 것이며, 본인의 평소 세탁 습관을 정리해서 제시하고 그를 효율적 세탁의 측면에서 분석한 후, 최근 3년 이내 컬렉션에서 교재 14장에 소개된 날염기법이 활용된 예를 찾고 그 적용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II. 본 론

1. 세탁물을 3개 그룹 분류, 분류기준과 세탁조건 제시

1) 물세탁

첫 번째 그룹은 물세탁을 하는 그룹이다. 이는 유기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친환경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이 밖에도 인체에 대한 독성이 없으며 세탁한 이후 옷감에서 용제 냄새가 나지 않는다.
물세탁을 하는 경우 백색 제품의 백도를 오래 유지하거나 증가시킬 수 있으며 드라이클리닝에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들여서 세탁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물론 레이온이나 양모 소재에서는 수축과 변형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웨트클리닝용 세탁기의 경우 가정용 수평 드럼식 세탁기와 비슷한 구조이며 기계력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세탁을 완료한 다음에는 유연처리를 해서 건조할 때 변형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드라이클리닝

두 번째 그룹은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그룹이다. 이것은 물을 사용하지 않으며 유기용제를 써서 세탁하는 방법인데 다른 말로는 건식세탁이라고도 부른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시험과목에는 영어, 상식, 논문 등이 있다. 공채응시자격으로는 대부분이 대졸자 이상이며 학과로는 경영학, 신문방송학, 심리학, 사회학 등 사회인문계열의 전공을 선호하는데 최근에는 대학원 학력을 요구하는 곳도 많이 있다. 마케팅조사는 정확한 판단력과 다양한 통계적 기법을 필요로 할뿐만 아니라 풍부한 마케팅 지식과 실무적 경험을 활용해야 하는 복잡한 과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는 시장조사분석가는 마케팅전반에 대한 지식

  • [원광대학교 A+] 식량자원과 인간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등 해조류 출현으로 산소 방출 증가캄브리아기:약 5.7-5.06억년전 까지 (약 1억년간)산소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대사작용 진화-큰 몸을 가진 다세포 진핵생물 출현-다양하게 진화된 생명체들이 크게 번성캄브리아기 대폭발캄브리아기 초 500만년동안 모든 동물문들이 갑작스레 진화한 사건동물문의 수:3개문-38개문으로 갑자기 증가원인:동물이 빛을 이용해 시각을 가동시키면서, 눈을 최초로 갖게 되면서 포식자와 피포식자의 생존경쟁이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등과의 직접적인 접촉보다는 새로운 멀티미디어와 가상공간에 더 집착하여 개인적이고 고립적인 생활에 빠질 우려가 있다. 그러나 그들은 첨단 매체와 풍부한 소프트웨어 등을 손쉽게 활용하여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 표현력 등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를 키우려는 욕구가 강한 학습자들이기도 하다. 새롭고 다양한 학습자의 특성과 욕구들을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특별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

  • [자연,공통] 기타상식 게시물모음
  • 시험안내 12/07 12:13 161 line시험명: 제29회기술고시2차합격자발표및3차시험시행계획공고 ⊙ 총무처공고제1993-59호 제 목 : 제29회기술고등고시제2차시험합격자발표 안내 및 제3차시험시행계획공고 1993년도 시행 제29회 기술고등고시 제2차시험 합격자발표 안내 및 제3차 시험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993년 12월 6일 총 무 처 장 관 1. 제2차시험 합격자 발표안내 : 제2차 시험 합격여부는 1993년 12월 4일 - 12월 6일(3일간) 음성자동정보전화(02.7

  • [교육과정] 2021년 1학기 기말 1 타일러의 교육과정 모형 2 다문화 교육과정의 의의, 3 만 3세에서 만5세 유아 일화기록, 4 교과의 구조, 포트폴리오 평가
  • 등에서 발달 지연이나 부진이 관찰된 경우 맞춤형 개별언어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자유선택방과후과정 시간을 활용한 담임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의 기회 제공하고, 필요 시 외부강사 활용하여 보충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다른 유아가 다문화유아의 언어능력 및 개별화교육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지니는 등 낙인효과가 생기지 않도록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다. 만약 다문화유아가 개별언어교육에 대한 거부감을 표현할 경우 다양한 접근 방식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