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형) 자신의고향대표음식 3가지들어 어떤음식인지 해당음식에 관해 명칭 유래 주재료 등을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2 / 2021.03.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공통 ※ 아래 2문제 모두에 관하여 답안을 작성하시오.
1. 자신의 고향 대표 음식 3가지를 들어 어떤 음식인지 해당 음식에 관해 명칭, 유래, 주재료 등을 설명하고, 추가로 자신이 자라온 가정에서 가장 즐겨 먹었던 대표 음식 3가지의 소개와 대표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를 간략히 설명하시오(총 15점).
2. 다음 2개 사항에 관하여 해당 자료 조사와 더불어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총 15점).
① 최근 국내 TV에서 볼 수 있는 <식품과 외식 상품 광고>를 3가지 선택하여 각 광고의 개요(어떤 상품을 누가 어떻게 진행하여 전달하는지 구성, 카피 문구, 방송 연도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② 위의 광고 3가지 내용에 관하여 각각의 광고마다 식문화의 환경적 특성, 경제적 특성, 사회문화적 특성을 기준으로 분석한 내용과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형) 자신의고향대표음식 3가지들어 어떤음식인지 해당음식에 관해 명칭 유래 주재료 등을 설명하시오0k

문화교양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형
1. 자신의 고향 대표 음식 3가지를 들어 어떤 음식인지 해당 음식에 관해 명칭, 유래, 주재료 등을 설명하고, 추가로 자신이 자라온 가정에서 가장 즐겨 먹었던 대표 음식 3가지의 소개와 대표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를 간략히 설명하시오(총 15점).
2. 다음 2개 사항에 관하여 해당 자료 조사와 더불어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총 15점).
① 최근 국내 TV에서 볼 수 있는 <식품과 외식 상품 광고>를 3가지 선택하여 각 광고의 개요(어떤 상품을 누가 어떻게 진행하여 전달하는지 구성, 카피 문구, 방송 연도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② 위의 광고 3가지 내용에 관하여 각각의 광고마다 식문화의 환경적 특성, 경제적 특성, 사회문화적 특성을 기준으로 분석한 내용과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자신의 고향 대표 음식 3가지를 들어 어떤 음식인지 해당 음식에 관해 명칭, 유래, 주재료 등을 설명하고, 추가로 자신이 자라온 가정에서 가장 즐겨 먹었던 대표 음식 3가지의 소개와 대표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를 간략히 설명하시오(총 15점).
1) 자신의 고향 대표 음식 3가지
(1) 순대국밥
(2) 비빔밥
(3) 쌈밥
2) 대표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


2. 다음 2개 사항에 관하여 해당 자료 조사와 더불어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총 15점).
1) 최근 국내 TV에서 볼 수 있는 <식품과 외식 상품 광고>를 3가지 선택하여 각 광고의 개요(어떤 상품을 누가 어떻게 진행하여 전달하는지 구성, 카피 문구, 방송 연도 등)에 관하여 설명
(1) 공유의 테라 맥주광고
(2) 김상중의 롯데리아 모짤렐라 광고
(3) 김연아 맥심 화이트골드
2) 위의 광고 3가지 내용에 관하여 각각의 광고마다 식문화의 환경적 특성, 경제적 특성, 사회문화적 특성을 기준으로 분석한 내용과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1) 공유의 테라 맥주광고
(2) 김상중의 롯데리아 광고
(3) 김연아 맥심 화이트골드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고향의 대표적인 음식은 어디에 가 있어도 항상 그리워진다. 그 음식을 통하여 고향에 대한 향수를 직접 느끼게 해주는 것은 대표음식이기 때문이다. 순대국밥은 어릴 때부터 먹은 음식으로 지금도 즐겨 먹는데 김치와 마늘 된장 고추장과 같이 먹으면 영양보충도 되고 기력회복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비빔밥과 쌈밥은 식물성 위주의 식사로 속을 편하게 하고 장 청소도 깨끗이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것 같아 즐겨먹는다.
맥주는 필자의 경우 공유가 광고하는 테라를 즐겨먹는데 광고를 리얼하게 하여 테라맥주의 참맛을 느끼고 싶어 그 제품을 즐겨 마신다. 특히 테라와 소주를 섞어 먹으면 강하게 취하면서 분위기에 젖어 금상첨화다. 현재 국내 맥주 시장은 카스를 앞세운 오비맥주가 최대 60%, 하이트 등 하이트진로가 30% 내외를 점유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최근 공유의 테라가 맥주시장에 새로운 신흥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일부 리뉴얼은 있었지만 카스 출시가 1994년, 하이트는 1993년 출시되, 20년 넘게 같은 맥주 브랜드의 독주가 이어졌다. 테라도 하이트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지만 강렬한 이미지도 인하여 새로운 맥주시장의 주역으로 등장하고 있다. 햄버거는 필자의 경우 롯데리라에 가서 자주 먹는다, 그전에 버거킹도 가 보았지만 입맛에 맞지 않아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또한 커피도 맥심커피를 즐겨 마시고 있는데 커피의 부드러움이 몸안 전체를 파고 들면서 그 향을 오래 느낄 수 있어 최고의 맛으로 기억되고 있다.
문화교양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형1. 자신의 고향 대표 음식 3가지를 들어 어떤 음식인지 해당 음식에 관해 명칭, 유래, 주재료 등을 설명하고, 추가로 자신이 자라온 가정에서 가장 즐겨 먹었던 대표 음식 3가지의 소개와 대표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를 간략히 설명하시오(총 15점). 2. 다음 2개 사항에 관하여 해당 자료 조사와 더불어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총 15점). ① 최근 국내 TV에서 볼 수 있는 <식품과 외식 상품 광고>를 3가지 선택하여 각 광고의 개요(어떤 상품을 누가 어떻게 진행하여 전달하는지 구성, 카피 문구, 방송 연도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② 위의 광고 3가지 내용에 관하여 각각의 광고마다 식문화의 환경적 특성, 경제적 특성, 사회문화적 특성을 기준으로 분석한 내용과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경희, 2020, 디지털조선, 공유, ‘도깨비 김신’ 연상케 하는 맥주 광고 공개
-송대길, 2016,1965년생 김상중이 롯데리아 모짜렐라 햄버거 광고에 나오는 이유는?
-이다희 김재형, 2020, 인터비즈, 1초에 19병'이 팔린다는 그 맥주, 테라의 4가지 성공비결
- 정영욱, 2020, 군산투데이, 국민음식 쌈밥 등장… 최고 쌈은 상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198651***
    (2021.04.11 12:59:0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정책
  • 등을 통해 현재 일본은 관광산업의 발전을 통한 제 2의 경제성장을 꾀하고 있다. 일본의 3차 산업 서비스분야에서의 이미지는 동양의 최대국가로서의 이미지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친절한 미소로 대표되는 나라, 어디에서나 깍듯한 예의로서 대표되는 나라. 이러한 일본의 관광의 이미지는 국가의 문화적인 관점에서 발생된다. 어디에서나 우선 머리를 숙이게 되는 일본의 문화, 여행을 함에 있어서도 자신보다는 고향의 사람들을 생각함에 있어서

  • [관광경영] 테마파크(THEME PARK)의 이해와 한국형 테마파크의 정책 방안
  • 등을 위한 투자도 많이 하게되어 인건비가 많이 소요되는 경향이 있다. 테마파크 개장 후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인건비의 비중을 25% 이하로 낮추는 것이 바람직하다.다섯째, 테마파크는 미국의존도가 높은 오락산업이다. IAAPA(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musement Parks and Attractions)가 1995년에 조사한 독점현황통계에 의하면 현재 세계규모로 영업중에 있는 전세계의 약 35개소 테마파크의 연간입장객수의 63%에 해당하는 높은 점유율을 미국이 차지하고 있다. 미

  • [수업계획안] 한국의 전통 음식 -떡 수업계획안
  • 어떤 방법으로 먹으며, 어떠한 예절을 갖추어서 먹는가에 그 나라의 문화가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매일 섭취해야 하는 음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의 문화를 전달할 수 있다.셋째, 현대병 예방을 위해 범국민적 차원에서 우리음식 먹기 운동이 필요하다. 현대인들을 위협하는 것들 중 하나로 현대병을 들 수 있는데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은 주로 식사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최근 들어 패스트 푸드 산업의 발달로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1. 컴퓨터 2대를 준비한다 (★★★★★)하나는 시험응시용 하나는 검색용2. CTRL+F를 이용하여 검색기능을 활성화시킨다. (★★★)3. 문제의 핵심키워드를 적고 검색한다.4. 족보에 없는 내용은 구글링 한다.(ex. 예술형식론)1강 음식문화의 역사-선사시대오늘의 목표1. 인류초기의 식문화에 대해 설명 할 수 있다.2. 기원전 10,000년 이전의 식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3. 신석기 혁명의 식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오늘의 내

  • [외식경영론] 메뉴개발
  • 어떤 맛과 개발로 소비자를 유치할까?2004년이 매운맛, 웰빙열풍 등이 핵 이였다면 2005년도도 분명한 키워드 제시가 필요할 것이다.이에 2005년 외식업계의 메뉴 개발을 들어보고 메뉴 트랜드를 예상해본다. 2005년 메뉴 개발의 최대 관심사는 ‘건강’외식업체 R&D 팀장들이 뽑은 2005년 메뉴 개발의 최대 이슈는 ‘건강’으로 선택되었다.2004년 그린푸드 및 블랙푸드의 바톤을 이어받은 ‘웰빙문화’가 2005년도 또한 주된 방향이 될 것이라는 것이 지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