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6 / 2021.03.06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학습방향및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k
-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의역사]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
- (세계의역사,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의역사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공통 |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역사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화와 세계의 역사
2.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의 학습방향
1) 역사서 및 문자 사료
2) 시대의 담론
3) 세계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관점
4) 역사소설
5) 지구사와 새로운 세계사
6) 비판적 역사읽기
3.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의 학습태도
1) 역사적 사실의 이해
2) 역사적 관점의 이해
3) 역사적 의미(significance)의 이해
4) 감정이입적 이해
5) 비판적 이해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화의 도전으로 지금까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이 되었던 국가와 민족의 개념은 해체되고 정체성은 모호해질 수밖에 없다. 다국적 기업, 국제(금융)기구, 국제협약 등으로 초국가권력이 강성해질수록 탈-국가현상은 가속화되고, 세계화가 진행될수록 사회적․지리적 경계를 기반으로 한 공동체적 동질성은 약화되면서 근대민족국가는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단일민족에 근거한 우리의 문화적 정체성은 근대화를 위한 경제성장과 사회적 안정의 추진력으로 작동해왔지만 세계화의 도전으로 더 이상 존속할 수 없다. 동일한 국적, 배타적 민족주의, 영토에 대한 통치권은 이민족의 유입으로 손상당할 수밖에 없으며, 다수결 민주주의, 국가정체성의 허구성, 발전과 진보에 대한 절대성에 이르기 까지 세계화로 인한 이주의 문제는 모든 곳에서 의혹을 제기하고, 그로 인한 정체성의 위기는 우리의 역사와 역사교육의 근본적인 지각변동을 예고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데이빗 베빙턴 (1999). 역사관의 유형들. 한국기독학생회 출판부.
차하순, 역사의 본질과 인식, 학연사, 1998
강선주 (2007). 서평-역사적 사고와 역사교육. 역사교육.
김한종, 역사수업의 원리, 책과함께, 2007.
김한종 외,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책과함께, 2007.
강내희(2005). 신자유주의 세계화를 넘어 대안적 세계화로, 문화과학.
김기봉, 역사들이 속삭인다(팩션 열풍과 스토리텔링의 역사), 프로네시스, 2009.
박형신 외, 감정은 사회를 어떻게 움직이는가, 한길사, 2015.
백영서, 사회인문학의 길, 창작과비평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의역사 1학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 (세계의역사 1학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 방송통신대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학습 방향 및 학습 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