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서양복식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박물관 유물의 복식 추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3 / 2020.09.24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서양복식문화
공통 박물관 유물의 복식 추리
목차
아래 제시한 작성 방법에 따라 온라인 루브르 박물관에서 유물을 2점을 선택하고 복식을 추리하고 추리한 이유를 근거와 함께 설명한다. 멀티미디어 강의 1강~3강과 이에 해당하는 교재를 먼저 학습한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고대이집트 유물
1) 유물 사진 및 웹주소
2) 시대
3) 복식 품목
4) 근거

2. 그리스/에트루리아/로마 유물
1) 유물 사진 및 웹주소
2) 시대
3) 복식 품목
4) 근거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로마시대 유물1.hwp
2. 로마시대 유물2.hwp


본문내용
I. 서 론

서양복식문화의 관점에서 복식의 변화는 지역이나 시대, 계층과 성에 의해서 서로 다르게 나타나며, 자연환경이나 사회적 조건, 민족의 생활과 문화 그리고 정치 방향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역사가 만들어졌다고 본다.
복식은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본질 외에도 시대적 분위기와 사회적 문제를 반영하며 변화하고 진화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 복식은 그 당시 시대상을 대변하는 사고와 가치관이 시각적으로 표현된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복식은 외부 온도와 위험 요인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는 의복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머리장식이나 화장, 문신 등과 같은 장식적인 효과를 하는 측면을 포함하는 것을 의미한다. 동물과 다른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인 의복의 착용은 문화의 형성 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옷을 착용함으로써 생산력과 제조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의복과 장식으로 표현되는 복식을 통해 그 시대의 사회적 현상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복식문화는 그것을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살펴보면 더욱 흥미롭게 관찰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고대이집트와 로마의 유물을 중심으로 박물관에서 해당 시기의 유물을 직접 고르고, 이를 당시의 복식문화와 연관지어 설명하고자 한다.


II. 본 론

1. 고대이집트 유물

1) 유물 사진 및 웹주소
https://www.louvre.fr/en/oeuvre-notices/akhenaton-and-nefertiti

2) 시대
신 왕국 (기원전 1550 년경 ~ 기원전 1069 년경)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_서양복식문화(공통) - (이집트 시대 유물, 그리스로마 시대 유물)
  •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서양복식문화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형박물관 유물의 복식 추리 (30점)1. 이집트 시대 유물2. 그리스/로마 시대 유물참고문헌1. 이집트 시대 유물 유물명 : statue de couple https://collections.louvre.fr/en/ark:/53355/cl010008248 (검색일: 2022.10.06.)사진 속 우측(남성) 인물의 복식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공통성에 의해 통분되지 않으며․타에 견줄 수 없는 인간존재⑤실존주의 지식관은 객관성보다 주관성이 강조되는 현상학 강조(2)실존주의 교육이론①개인의 중요성을 강조(사회화 교육, 전문화 교육 등 개인을 규범에 적합하게 만드는 일체의 교육을 부정)②전인적 인간육성과 인격교육을 강조③주체적 자각과 결단 및 개인의 내적 체험 등을 통하여 자아를 인지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주장④교과목보다 교과목을 다루는 방법을 중시⑤학교교

  • [스포츠 레저] 레저와 건강
  • 문화나 기술이 많이 수입되어 일본의 근대화가 급격하게 진전하는 시대로서 사학적으로는 근대로 불리고 있다. 서양의학도 정식으로는 이 시대에 독일로부터 수입되어 독일인 의사의 벨츠 박사가 도쿄 제국대학의 교수로서 초빙되었다. 벨츠 박사는 독일의 온천 의학도 일본에게 전함으로서 군마현의 쿠사츠 온천이나 이카호 온천 카나가와 현의 하코네 온천 등에서 벨츠는 온천 의학이나 온천지 만들기 지도를 하였다고 한다. 이로부터 벨츠 박사는

  •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세미나
  •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기프리젠테이션자료,화상회의시스템웹폰,인터넷컴퓨터프로젝터웹폰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전 아동이 들을 수있게 미리 준비한다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 한다.http://www.net-in.co.kr/world/월드.html웹폰 사용 방법을 사전에 지도한다(전화 사용 에티켓 지도)흐 름시량활 동자 료□ 유의점개별, 대집단개별개별대집단마무리10105세계 여러곳과 화상 시스템을 이용하여 대화 나누기○화상 시스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공통의 일반 교육을 기저로 하고 그 위에 적성에 따른 직업전문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Ⅲ. 나오는말 - 그의 교육관을 비판하며루소는 자연을 선하게 보고 모든 문화를 배척했으며, 조물주의 손을 벗어났을 때 순진했던 어린이가 사회 속에 들어와 타락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논의를 전개했다. 루소는 자연을 풀이하여 「자연성」이라 했고, 그것은 본래 선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것은 중세부터의 교육사상이 기독교의 원죄설과 관련,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