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일본명작기행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13 / 2020.07.14
  • 13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강 방랑기 제1부
제2강 방랑기 제2부
제3강 방랑기 제3부
제4강 비용의 아내 1부
제5강 비용의 아내 2부
제6강 우국 1부
제7강 우국 2부
제8강 감상여행 1부
제9강 감상여행 2부
제10강 유희 1부
제11강 유희 2부
제12강 화차 1부
제13강 화차 2부
제14강 신과 신2011 1부
제15강 신과 신2011 2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본문내용
제1강 방랑기 제1부

★ 『방랑기 (放浪記、ほうろうき)』
 일기형식의 자전적 소설 : 주인공(나=작가)의 방랑이야기
 원본 : 작가의 시 일기(「노래일기(歌日記)」)
 구성 : 3부 구성이지만 임의로 발췌된 에피소드를 제1부・ 제2부・ 제3부에 각각 나눠 수록
 시간배경 : 1922년-1926년
 장소배경 : 도쿄가 주 무대

★ 제1부 : 숙명적 방랑자
 구성 : 방랑기 이전과 본격 방랑 이야기
 장소 : 규슈(九州、어린 시절) 도쿄(東京 청춘 시절)
 「방랑기 이전」 이야기를 통해 숙명적 방랑자의 이미지를 구축


장면 1. 고향이 없는 나

나는 기타큐슈(北九州)의 어느 초등학교에서 이런 노래를 배운 적이 있다.

깊어가는 가을밤 낯선 타향에서
외로운 마음에 나 홀로 서러워
그립다 고향산천 보고픈 내 부모님

나는 숙명적인 방랑자다. 내게는 고향이 없다. 아버지는 시코쿠이요 출신으로 광목행상을 했다. 어머니는 규슈 사쿠라지마에 있는 온천의 여관집 딸이다. 타향 사람과 결혼했다고 가고시마에서 쫓겨나 아버지와 함께 정착한 곳이 야마구치현의 시모노세키였다. 그 시모노세키가 바로 내가 태어난 곳이다. ―고향에 돌아갈 수 없는 부모를 둔 탓에 내게는 여행이 고향이었다. 그래서 숙명 적으로 나그네인 나는「그리운 내 고향」이라는 노래를 아주 서러 운 심정으로 배웠다.―여덟살 때 어린 내 인생에 폭풍우가 불어 닥쳤다.

(…)
지금 아버지는 새아버지다. 새아버지는 오카야마출신으로 미련 할 정도로 소심하고 지나치리만큼 사행심이 큰 탓에 반평생을 고생한 사람이다. 나는 어머니가 데려온 자식으로, 이 새아버지와 함께하면서 집이라는 것을 가지지 못한 채 거의 살아왔다. 어딜 가더라도 싸구려 여인숙에서만 생활했다. “니 아부지는 집도 살림도 다 싫다 한다……” 어머니는 나에게 늘 그렇게 말했다. 그래서 나는 평생 싸구려 여인숙 추억만을 가지고 있다. 나는 아름다운 산천을 모른 채 행상하는 새아버지와 어머니를 따라 규슈 전역을 돌아다녔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상과창조 족보 강의요약본 통합 2021 최신
  • 핵심키워드를 적고 검색한다.4. 족보에 없는 내용은 구글링 한다.(ex. 예술형식론)제 1 주차 왜 지금 상상과 창조인가?자극하라상상과 창조를 통해 변하는 세상- 물음표와 느낌표가 만나 새롭게 창조된 인터러뱅- 인터러뱅이 꿈꾸는 창조의 신세계가 호기심과 궁금함을 먹고사는 물음표의 상상과 경이로움의 감탄을 먹고 사는 느낌표의 창조세계- 물음표와 느낌표 사이의 생각의 빅뱅. 인터러뱅이 살아가고 있다.- 전대미문의 새로운

  • 상상과창조 21 강의요약본
  • 전의 남이섬: 닭갈비가 유명하고 쓰레기가 뒹구는 그저 그런 유원지, 야구장과 성인 카바레가 위치, 강우현 사장 취임후의 남이섬 : 갤러리,아트숍을 만듦, 취임 4년만에 입장객 4배, 고용 보장을 실현함, 불가능을 파는데 다 팔지는 않고 불자만 팔자고 마음 먹음. 단어에서 불 자를 지우는 일을 시작함. 불 자를 지우고 본래 뜻을 되살리는 일 그게 바로 불장난이다. -> 상상경영에서의 핵심은 상상 그 자체가 아니라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임● Im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전송’과 관련한 문제를 출제했다. 경희대는 자연계열에서 오존에 관한 제시문을 출제했다. 2008학년도 입시에서는 계열적 특성을 살린 문제가 더욱 많이 출제될 것이다.3) 요약형 문제의 증가요약형 문제의 증가는 영어 지문의 강세와 맥락을 같이한다. 고려대, 서강대, 동국대, 성균관대, 경희대, 한국외대 등이 모두 논술형과 함께 요약형 문제를 출제했는데, 대부분 400자 정도로 영어 지문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문제를 출제했다. 논술 문제 속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1학기) ‘희망의 이유(제인 구달)’, ‘어머니는 나에게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하셨다(데즈카 오사무)’, ‘ET 할아버지와 두밀리 자연학교(마가을, 채규철)’, ‘정글에선 가끔 하이에나가 된다(조선희)’와 같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지나온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정립해 감. 3. (1학기) ‘어느 안티미스코리아의 반란(고은광순)’, ‘이갈리아의 딸들(게르드 브란튼베르그)’, ‘아주 작은 차

  • 7차교육과정분석
  • 범위적 특성, 핵심 영역, 계열별 특성, 접근 방법)2.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에서는 각 생활 영역별로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가치․덕목을 5개씩 설정하여 총 20개의 가치․덕목을 설정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선생님의 의견은 어떻습니까? 대부분 내용에 공감하는 편이다.3. 도덕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를 제시함에 있어서 생활 영역에 따라 4개의 하위 영역(개인생활, 가정․이웃․학교생활, 사회생활, 국가․민족생활)으로 구분한 것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