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3학년] 1 괄호에 공통으로 들어갈 개념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02 / 2020.06.0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1. 괄호에 공통으로 들어갈 개념은? (5점)
2. 노르트하우스가 제시한 청소년지도자의 윤리적 리더십 다섯 가지 원리 중 괄호에 들어갈 내용은? (5점)
3. 집단중심 청소년지도방법 중 다양한 사고를 자극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창출하고자 하는 비형식적인 방법은? (5점)
4. 청소년의 사회성에서 중요시 되는 공감의 세 요소 중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5점)
5. 내쉬(Nash)의 여가활동 참여모형 중 영화감상, 음악감상 등에 해당하는 참여유형은? (5점)
6. 경험학습 스타일 중 체험활동을 사유하고 관찰하며 자료를 구하여 철저하게 분석하고, 자료가 활용 가능할 때까지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보류하는 유형은? (5점)
7. 20명의 청소년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려고 한다. 여러분이 이들을 지도해야 하는 청소년지도자라면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그 원리와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40점)
하고 싶은 말
[청소년지도방법론 3학년] 1. 괄호에 공통으로 들어갈 개념은? (5점)
2. 노르트하우스가 제시한 청소년지도자의 윤리적 리더십 다섯 가지 원리 중 괄호에 들어갈 내용은? (5점)
3. 집단중심 청소년지도방법 중 다양한 사고를 자극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창출하고자 하는 비형식적인 방법은? (5점)
4. 청소년의 사회성에서 중요시 되는 공감의 세 요소 중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5점)
5. 내쉬(Nash)의 여가활동 참여모형 중 영화감상, 음악감상 등에 해당하는 참여유형은? (5점)
6. 경험학습 스타일 중 체험활동을 사유하고 관찰하며 자료를 구하여 철저하게 분석하고, 자료가 활용 가능할 때까지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보류하는 유형은? (5점)
7. 20명의 청소년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려고 한다. 여러분이 이들을 지도해야 하는 청소년지도자라면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그 원리와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40점)
목차
1. 괄호에 공통으로 들어갈 개념은? (5점)

2. 노르트하우스가 제시한 청소년지도자의 윤리적 리더십 다섯 가지 원리 중 괄호에 들어갈 내용은? (5점)

3. 집단중심 청소년지도방법 중 다양한 사고를 자극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창출하고자 하는 비형식적인 방법은? (5점)

4. 청소년의 사회성에서 중요시 되는 공감의 세 요소 중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5점)

5. 내쉬(Nash)의 여가활동 참여모형 중 영화감상, 음악감상 등에 해당하는 참여유형은? (5점)

6. 경험학습 스타일 중 체험활동을 사유하고 관찰하며 자료를 구하여 철저하게 분석하고, 자료가 활용 가능할 때까지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보류하는 유형은? (5점)

7. 20명의 청소년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려고 한다. 여러분이 이들을 지도해야 하는 청소년지도자라면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그 원리와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40점)
1)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교육
2) 지역사회 청소년 봉사활동 지도 원리
3) 지역사회 청소년 봉사활동 지도 방법
4)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배치 및 관리
5)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7. 20명의 청소년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려고 한다. 여러분이 이들을 지도해야 하는 청소년지도자라면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그 원리와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40점)

1)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교육
자원봉사자의 교육은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 기술을 습득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하고, 개인적 성장을 위한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 오늘날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그것은 학습 대상자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고 거기에 따른 방법이 제대로 적용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원봉사 교육에 대한 이러한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23.8%만이 사전 교육의 경험이 있으며, 사후교육 및 평가에 대해서는 18.7%만이 경험이 있다하여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현실적인 문제로 제기됨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자원봉사자들은 자신의 흥미, 기술, 그리고 잠재력을 보다 유용하게 증대시키기를 바라고 있으며 전체적 프로그램 목적에 대한 이해와 위임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충분한 훈련을 기대하고 있다.
참고문헌
윤기종(2009).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론. 한국학술정보(주).
구혜영(2012). 『자원봉사론』. 도서출판 신정.
이용남 외(2013). 인간특성과 교육. 학지사.
김정헌(2010). 자원봉사활동의 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대구 시민을 중심으로. 지방정부연구.
한택연(2010). 중 ? 고등학생의 자원봉사활동 참여시간에 영향은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이웃종교와 선교 불교
  • 지도 않는다. 앞의 책, p159.이며 붓다는 하나의 인간에 불과하다. 단지 그가 일반의 인간과 다른 것은 ‘대각’을 이루었다는 점에 있다. 사실 상좌부 불교는 교의적으로 모든 불교인들이 열반에 이를 수 있다고 언급했지만, 실제로는 출가수행을 하지 않고서는 온전한 대각을 이루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앞의 책, p161.그러므로 소승불교는 초세속적, 인습적, 엘리트적 출가교단의 성격을 지닌다. 그들은 아무도 다른 사람들을 구제할 수 없다고 여겼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10여 년간 각 시도 및 시군 교육청들이 주관해 온 영재교육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의 원칙과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려고 한다. 그러나, 여기에서 논의한 대부분의 사항들은 일반 학교 또는 특수학교에서도 각각의 여건에 적절하게 변형하여 적용할 수 있다고 본다. 가. 영재교육의 목표 설정영재들이 동질적이지 않고, 각기 특성이 다르므로 영재교육은 다양한 차원에서 논의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피라미드 개념을 바탕으로 실시하면 논의가 수월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개념 정립의 시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1965년 UNESCO는 성인교육추진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for the Advancement of Adult Education)의 제안) 위의 책, p.54.『UNESCO는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일생을 통하여 행하여지는 교육의 과정 - 전체적으로 통합될 필요가 있는 교육의 과정 - 을 만들고 활동하는 원리로서 평생교육이라는 구상을 승인해야 한다.』을 받아들여 1970년 세계 교육의 해(International Year of Education)의 지도 이념으로 평생교육을 삼는 한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공통된 정신과 교육애와 공통된 생활을 하였다. 슈탄즈(Stanz)와 오산의 교육은 사랑이었다.남강은 우리 역사에 나타난 이에 비기면 그에게는 율곡의 일면도 있고, 충무공의 일면도 있고, 홍경래와 최수운의 일면도 있다. 그러나 남강은 역시 19세기의 신문명과 침략주의 아래 눌리어 있는 한반도의 민족 운동자요 개화주의자였다.같은 시대의 사람으로는 남강은 서재필(徐載弼),간디,손문(孫文)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그러나 저들이 한결같이 피압박 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