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22년 2학기 컴퓨터과학과 기말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레포트등록 | 12건 |
---|---|---|---|---|---|---|---|
공통 | 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3.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 한 편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해당 영화의 특정 장면에서 주요한 형식적 특징을 찾아내고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에 대해 분석하시오. (20점) |
- 대중영화의이해 장르영화와 독립영화 자연언어와 영화언어
- 2022-11-11
- 방송통신대_대중영화의이해_기말시험 (2)
- 2023-03-05
- 방송통신대_대중영화의이해_기말시험
- 2023-03-05
- [미디어영상학과] 2023년 1학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 2023-10-04
참고자료
2023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 과 목 명:대중영화의이해학 번:성 명:연 락 처:과제명: 1.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영화언어의 형식적 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2. 패러디 또는 패스티시가 사용된 영화 한 편을 선
장르구분은 명확하고 비교적 고정적인데 반해 영화의 장르(genre)는 끊임없이 생겨나고, 파괴되고, 합쳐지는 특징, 즉 유동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부극 ,갱스터영화, 필름 느와르 ,멜로,뮤지컬 ,SF ,코미디, 로맨틱 코미디, 사무라이 영화, 종교영화, 역사물 등등이 있다. 언어인간이 생각이나
장르구분은 명확하고 비교적 고정적인데 반해 영화의 장르(genre)는 끊임없이 생겨나고, 파괴되고, 합쳐지는 특징, 즉 유동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부극 ,갱스터영화, 필름 느와르 ,멜로,뮤지컬 ,SF ,코미디, 로맨틱 코미디, 사무라이 영화, 종교영화, 역사물 등등이 있다. 2.언어인간이 생각
언어 체계를 동시에 작동시킨다. 데이비드 보드웰David Bordwel에 의하면, 관객인 우리는 영화라는 세계 위에 우리 자신이 갖고 있는 질서와 일관성에 대한 상식을 투영하려 한다. 우리는 영화가 묘사하는 시대나 장르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몇 가지의 예측 가능한 변수를 기대하며, 또 제목이나 배우에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교과목명:대중영화의이해학번:성명:연락처: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3.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 한 편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서론언어는 인간의 소통과 정보 전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 언어는 다양한 형태와 목적으로 나뉩니다. 그중에서도 자연언어와 영화언어는 각자의 독특한 특성과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언어는 문법적 규칙과 어휘를 이용하여 아이디어와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로 사용되며, 일상 대화,
서론언어는 인간의 소통과 정보 전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 언어는 다양한 형태와 목적으로 나뉩니다. 그중에서도 자연언어와 영화언어는 각자의 독특한 특성과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언어는 문법적 규칙과 어휘를 이용하여 아이디어와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로 사용되며, 일상 대화,
영화 장르 연구영화네 가지 사건하나의 결말장르 분석 보고서◈들어가면서인간은 태초에 하나의 언어와 하나의 지역에서 살고 있었다. 그러나 신의 권위에 도전하고자 을 쌓게 되고 이에 분노한 신은 인간들에게 가지 각색의 언어를 쓰게 하는 벌을 내렸다. 이후 의사소통의 어려
장르 영화 비평 - 공허함을 채우는 향수의 시선, 갱스터필름 -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장르 영화 비평공허함을 채우는 향수의 시선, 갱스터필름. (2011作)의리의리한 블랙수트의 건달들을 보고 싶다면 스크린 앞으로 가라2013년, 정부가 4대악으로 규정한 것들이 있다.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이 그것들이다. 불량식품의 존재는 아직까지
영화의 경쾌한 스타일로 뚫고 나갔던 아이러니의 대가였으며, 관객을 심리적으로 조종하는 데 능수능란했던 감독이었다. 이렇듯 히치콕은 상식과 관습을 깨는 작품세계를 추구했으며, 현재 서스펜스 스릴러는 히치콕의 그림자를 거둬내고서는 존재할 수 없는 장르가 됐다. 2. 공포(horror)와 스릴러(thr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