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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학기 무역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인적자원관리 | 레포트등록 | 1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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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인사고과의 실시 과정에서 고과자들이 범할 수 있는 오류로서 (직장 생활에서 본인이 고과자 또는 피고과자로서 경험한) 현혹효과와 유사효과의 사례를 정리하여 논리적으로 보고하시오.(직장생활 경험이 없는 경우 가정이나 사회 등 일상에서 경험한 사례를 정리하여 보고하시오.) |
참고자료
인적자원관리2공통) 인사고과실시과정에서 고과자들오류로 직장생활에서 본인이 고과자 또는 피고과자로 경험한 현혹효과와 유사효과 사례 논리적보고하시오0K
인적자원관리2공통) 인사고과실시과정에서 고과자들오류로 직장생활에서 본인이 고과자 또는 피고과자로 경험한 현혹효과와 유사효과 사례 논리적보고하시오0K무역학과 인적자원관리2공통 인사고과의 실시 과정에서 고과자들이 범할 수 있는 오류로서 (직장 생활에서 본인이 고과자 또는 피고과자
인적자원관리2) 인사고과의 실시과정에서 고과자들이 범할오류로서 대비효과와 상동적태도사례를 정리하여 논리적으로 보고하시오0k
인사고과에 잘 반영 되 승진의 기회를 잡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탈락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는 현혹효과와 유사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는 본인의 업무실적도 인사고과에 반영되지만 그 외에 평가자, 즉, 상급자와 얼마나 인간관계를 잘 유지했느냐도 인사고과에 직간접적으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실시과정에서 고과자들이 범할오류로서 대비효과와
인사고과의 범할오류올바른 인사의 출발점은 상사의 공정한 인사고과이다. 하지만 사람이 하는 평가의 속성 상, 공정하지 못한 인사고과를 하는 상사를 자주 볼 수 있다. 인사고과 오류에 빠진 상사의 유형을 살펴보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ㄱ) 대비효과 대비효과란 한 피평가자에 대한 평
인사부서, 관리자, 직원 본인이 각자가 담당해야 할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해야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 경력개발은 인사부서 혼자만의 몫이 아니라 모든 주체가 효과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실행할 때 그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것이다.5. 임금수준의 결정요인- 생계비와 물가수준 : 노동 공급 주체
인적자원관리2공통 인사고과가 인적자원관리에서 차지하는 위치설명하고 귀하가 경험한 인사고과사례를 교재내용 중심으로 분석후 문제점및개선방안을 논하시오0k
인사고과에 잘 반영 되 승진의 기회를 잡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탈락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는 현혹효과와 유사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는 본인의 업무실적도 인사고과에 반영되지만 그 외에 평가자, 즉, 상급자와 얼마나 인간관계를 잘 유지했느냐는 결국 인사고과에 직간
인적자원관리2공통) 귀하가 고과자나 피고과자로서 경험한 인사고과의 문제점과 대책에 대하어 논하시오0k
인사고과에 잘 반영 되 승진의 기회를 잡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탈락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는 현혹효과와 유사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는 본인의 업무실적도 인사고과에 반영되지만 그 외에 평가자, 즉, 상급자와 얼마나 인간관계를 잘 유지 했느냐도 인사고과에 직간접적
인사고과의 의의와 인사고과 오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목차인사고과의 의의와 인사고과 오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I. 인사고과의 의의II. 인사고과 오류1. 항상오류1/ 관대화 경향2/ 중심화 경향2. 현혹효과3. 논리적 오류4. 대비오류* 참고문헌인사고과의 의의와 인사고과 오류에 대하여 설명
오류로 평가자가 너무 착실하고 물중하면 타인을 흐리터분한 사람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이때 보완적인 방법으로는 자기신고제(self rating)가 활용된다.5) 근접오차근접오차(Proximity error)는 유사성의 정도가 같은 특성을 시간적 ․ 공간적으로 접근하여 평가하는 경우에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특성의
오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I. 인사고과의 의의II. 인사고과의 목적III. 인사고과의 방법1. 인사고과자에 의한 분류2. 인사고과기법에 의한 분류1/ 평정척도법2/ 인물비교법가) 서열법 또는 순위비교법나) 일조비교법 또는 쌍대비교법다) 강제할당법3/ 대조법IV. 인사고과평정의 오류1. 현혹효과2.
현혹효과를 상쇄시키거나, 비평가자들이 서로 평가하게 하거나, 평가자가 어느 한 사람의 전체 항목에 대한 평가를 하기 전에 한 가지 특성에 대하여 모든 구성원들을 전부 평가하게끔 하는 것이 필요하다.5. 근접오류근접오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고과표의 설계 시에 유사한 요소를 가능한 한간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