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20년 1학기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 | 레포트등록 | 7건 |
---|---|---|---|---|---|---|---|
공통 |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 세계와 연결감을 느끼고 이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확장하고자 하는 인성 덕목이 바로 자기초월의 덕목이다. 이 덕목은 때로는 비극을 웃음으로 승화시키 기도 하고, 절대자를 추구함으로써 인간으로서의 한계를 초월하고자 하기도 한다.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 ‘감사’에 대한 이론적 정의를 제시하기 2) 교재 p. 111∼114에 제시된 “감사 증진 활동 및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예: 감사일기 쓰기 등), 그 결과물을 제시하기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기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참고문헌> -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KNOUPRESS. |
- 2020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기말시험 과제물
- 2020-06-02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청소년인성교육
- 2020-06-05
참고자료
청소년인성교육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
청소년인성교육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
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인성교육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
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인성교육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청소년인성교육3 매순간 선택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의사결정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학기 청소년인성교육통해 배운점과 느낀점 제시하시오0
청소년인성교육3 매순간 선택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의사결정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학기 청소년인성교육통해 배운점과 느낀점 제시하시오0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
2024 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청소년인성교육학번:성명:연락처: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청소년인성교육 3공통)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청소년인성교육 3공통)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와
청소년인성교육 3학년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단, 정치인이나 유명인물은 제외하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
☑ 2023년 기말과제물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교육과 3학년 공통과제■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시오.1) 감사의 개념2) 감사의 이론2. 교재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청소년교육과 3학년청소년인성교육과제명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