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고급일본어활용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화자의 기분을 나타내는 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2 / 2019.03.23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고급일본어활용
공통 (1) 다음은 화자(말하는 이)의 기분을 나타내는 종조사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감정이나 기분을 나타내는지 예문을 들어 설명하시오(20점 배점).
① よ
② ね
③ よね
④ なあ
⑤ ぞ
⑥ 그 밖의 종조사


(2) 「∼ないで」와 「∼なくて」를 비교하고, 문법적 기능에서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예문을 제시하고 자세히 서술하시오(10점 배점).
목차
(1) 다음은 화자(말하는 이)의 기분을 나타내는 종조사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감정이나 기분을 나타내는지 예문을 들어 설명하시오.
① よ
② ね
③ よね
④ なあ
⑤ ぞ
⑥ 그 밖의 종조사


(2) 「∼ないで」와 「∼なくて」를 비교하고, 문법적 기능에서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예문을 제시하고 자세히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1) 다음은 화자(말하는 이)의 기분을 나타내는 종조사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감정이나 기분을 나타내는지 예문을 들어 설명하시오.

① よ
「よ」는 반드시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는 없고, 임의적인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1)이나 (2)와 같은 경우, 사용하는 편이 좋고, 안정감이 좋은 文이 된다. 이것들은 모두 청자가 모르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よ」의 기본적인 기능은 청자가 모르는 것에 주의를 갖게 하는 것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よ」는 명령이나 의뢰를 나타내는 문에도 사용되지만, 이 경우, 억양에 따라서 의미에 차이가 있다.
상승 억양을 동반하지 않는 「よ」가 사용되어지는 것은, 상대가 명령이나 의뢰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고 있는 듯한 경우이고, 그것을 책망하는 느낌이 나타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교재연구]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중심으로
  • 활용이 지나쳐 우리말의 위기라고 할만큼 언어 오염이 심각하다.바로 사이버 언어의 오프라인 진출이다.통신 언어는 두 개의 특징을 가진다. 하나는 경제성에 의거한 축약이다.다른 하나는 비속어의 자연스런 사용인데 이를 위해 말을 살짝 바꾸거나혹은 부드럽게 변형해서 쓰기도 한다. 가령 안냐심까는 안녕하십니까의 줄임이고 넘은 놈, 뇬은 년의 변형이다.문제는 이 축약어와 비속어가 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활용이 가능복식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음교육활동을 통해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편성하고, 정확한 국어 사용능력의 신장을 위해 특별히 배려한다.④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지침재량활동 시간에 배당된 시간 수를 학생의 요구와 학교의 실정을 기초로 융통성 있게 배정한다.국민공통 기본교과의 심화․보충학습의 경우,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교과의 학습

  • 채움과비움 강의요약본
  • 공통점이 있음• 성과 애정이 개입된 친밀한 관계에서도 평등한 관계와 자율성을 서로 인정해야 하며, 친밀한 영역에서상호관계에 대한 진지한 모색을 통해서만 자아의 미래를 성찰적으로 기획할 수 있음• 여성들의 세계에서 배타적으로 누리던 ‘감성적 이야기 방식’에 남성들도 참여해야 함- 자기 이야기에 대한 내적근거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스스로 모색- 개인 주체와 개별 주체 간의 상호 발전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감§ 성찰적 근대화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중간, 기말고사는 이젠 시험이나 평가라고 부르기에는 부끄러운 형식적 절차로 전락하고 있다. 학생 모두에게 가능하면 좋은 성적을 주어야 좋은 학교에 가게 될 것이고, 그런 까닭에 시험은 범위를 좁히고 또 좁히고, 심지어는 유인물 두어 장 나누어주고 그대로 출제하여 학급이나 계열평균이 90점을 상회하는 과목이 보통이 되어 버리고 만 것이다. 교사 자신이 평가의 원론을 지켜 나가다가 학생들에게 불이익이 가도록 할 교사는 이 땅에 아무도 없

  • [사범] 현장교사가 만든 교육비평 잡지
  • 일본어 검정, 100시간 이상 봉사활동하기 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다.명륜인 극기훈련이라 이름 붙여진 등반은 전교생이 3학년 1학기 내에 1700M 가량인 설악산 대청봉을 포함 누적 높이 5000m 이상을 올라야 졸업할 수 있도록 했다. 등산 시행 여부 확인은 등산부 지도교사가 정상에서의 사진 확인 등을 통해 확실히 인정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를 근거로 인정해 주고 있다. 지난 5월 20일에는 1학년생 400명 전원이 한계령에서 대청봉을 거쳐 오색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