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여가생활,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8 / 2018.09.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현대인의여가생활
A형 교과서의 카누활동과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
하고 싶은 말
현대인의여가생활 A형, 1주간의 여가활동 중 육체적인 여가활동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학번에 따라 제시된 교과서의 활동과 비교하기(단, 신체적인 어려움이나 기타의 이유로 인해 육체적 여가활동의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를 제출하고 비육체적인 활동과 비교)

목차
서론

본론
1. 여가 활동의 개념 및 유형
2, 여가의 개념
3, 1주간 일별 여가활동 내역
4, 1주간의 여가활동 중 육체적인 여가활동 한가지와 제시된 여가 비교
1) 카누경기의 기원과 특성
2) 카누경기의 종목 결론: 내가 즐기는 여가의 특징과 장단점 비교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대인의여가생활 A형, 1주간의 여가활동 중 육체적인 여가활동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학번에 따라 제시된 교과서의 활동과 비교하기(단, 신체적인 어려움이나 기타의 이유로 인해 육체적 여가활동의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를 제출하고 비육체적인 활동과 비교)



서론

여가에 대한 개념이 생겨난 것은 그리 길지 않다. 서구의 산업혁명 이후 우리나라도 산업사회의 구조를 빠르게 받아들이게 되면서 생산성 극대화의 체제를 겪게 되었다. 노동 집약적인 사회가 지속함에 따라 국가 경제 수준은 상승이 되었지만, 불균형적인 분배와 사회적 범죄 출현, 인간의 존엄성 상실, 물질 만능주의 등의 사회 문제로 인해 양적인 풍요보다는 생활의 질을 중시하는 가치관을 갖게 되었다(김광득,2003년). 이와 더불어 인간의 노동을 대신에 해 주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노동시간이 감소하게 되어 개인이 갖게 되는 자유시간이 생겨나고 국가적으로도 2011년 7월 주 5일 근무제를 전면 실시함으로서 여가의 개념이 점차 커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노동 이외의 휴식시간을 여가로 보았지만, 오늘날 여가활동이 인간에게 주는 의미는 단순히 휴식의 개념만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다. 여가활동은 기분 전환의 기능, 자기 계발의 기능, 자아실현, 정신 재생기능 등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개인의 자아 정체성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인뿐만 아니라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도 필요한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레저산업의 성장세와 참살(Wellbeing)이에 대한 관심 등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2005년 3월부터 시행된 부분적인 주 5일제 수업제가 2006년부터 월 2회로 확대 실시되고 있으며 향후 전면 확대될 예정에 따라 예전보다 증가한 청소년의 여가가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여가 인구의 증가와 다양한 계층으로의 여가 인구 확대 및 여가에 대한 욕구의 변화는 여가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를 불러일으킨다. 그 중 청소년들의 여가활동에 관한 연구 또한 미비하게나마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여가에대한 사회적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것에 반해, 여가생활은 상황과 환경 등 여러 가지 영향으로 방해를 받기도 한다. 한 개인의 자율적인 여가활동을 제한하는 여가 제약에는 다양한 변인들이 있는데, 국․내외적으로 여가 제약과 관련된 변수들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구창모, 1995년; 박용란, 2001년; 송원익, 2004년; 전태준과 이철원, 2003년; Crawford, Jackson, 와 God bey, 1991년).하지만 대부분의 연구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여가제약에 관한 연구는 여가활동보다 양적으로 매우 부족하다.
참고문헌
현대인의 여가생활 / 저자 : 장호찬 외 공저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출판년도 :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발달] 인생구조이론(Levinson), 분석이론(Jung)
  • 생활 환경2. 자녀교육 및 훈육3. 직업적 성취와 직업전환4. 여가활동제 4절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영역1. 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2. 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3. 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 제 1절 신체적 발달1. 신체구조의 변화2. 신체내부기능이 변화제 2절 심리적 발달1. 감각기능2. 인지발달3. 자아통합과 죽음4. 정서 및 성격변화제 3절 사회적 발달1. 사회화와 역할전화2. 사회적 관계1) 부부관계2) 부모-자녀관계3) 조부모

  • [체육행정관리] 체육 시설관리
  • 생활체육시설) 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국민이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설치운영하여야 한다.② 제1항에 따른 생활체육시설을 운영하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장애인이 생활체육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이나 기구를 마련하는 등의 필요한 시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제7조 (직장체육시설) ① 직장의 장은 직장인의 체육 활동에 필요한 체육시설을 설치운영하여

  • 경제학 입문 - 시대적 변천에 따른 경제학의 흐름
  • 인의 자의적 행동은 규제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점유 재산은 공동 노동에 의해 이용되고 방위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리하여 씨족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획득한 것은 모두 공동의 재산이 되었다. 물론 씨족 구성원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물품은 사유화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토지나 가축 그리고 생산 용구 등의 재산, 즉 생산 수단은 기본적으로 씨족 집단의 공동 소유였다. 생산활동도 공동으로 했고 그에 따라 소비 활동도 공동으로 이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
  • 활동을 말한다 │ (사회교육법안 2조 1항)└협의의 의미: 사회교육은 학교교육에 의한 교육활동을 제외한 청소년 및 성인 에 대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을 말한다.2) 사회교육의 형태⇒준학교 형태의 사회교육: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의 통합(예: 방송통신 고등학교 및 대학교『원격교육』)3) 사회교육의 내용(1)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초교육(2)일반 교양교육제8장 전인교육1. 개요(1) 전인(全人)의 개념 : 지덕체가 고루 도야된 인간(2) 전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장점은 장애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가 직접 상담을 하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 및 공감대 형성이 빨리 이루어질 수 있다. 가정생활기술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수행되는 제반 활동들이 모두 포함되는 광범위한 영역으로, 주요 내용은 가정에서의 안전 관리, 집안 청소, 의복 관리, 개인 청결, 화장실 이용, 침실 정리, 주방 일, 가족과의 대화, 가정에서의 여가 활동 등이 포함된다. 이 중에서 화장실의 이용, 청소하기 등과 같이 가정뿐만 아니라 가정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