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및측정4공통) 자신에게 필요한 심리검사를 1개 선택-MMPI-하여 심리검사를 받고 아래의 내용(1~5)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0 / 2018.09.1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심리검사및측정
공통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1. 실시한 검사명 제시 및 검사에 대한 설명 (분량: 30~40줄)
- 워크넷의 검사소개를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이해한 바를 요약정리할 것.
2. 각 검사를 선택한 이유 (분량: 10~20줄)
- 검사대상의 특성과 필요, 검사실시 목적에 부합하는 검사를 선택할 것.
3. 검사결과지 2개의 “검사명”, “본인 이름”, “검사실시일” 화면 (분량: 1장 이내)
- 2021년 8~11월 사이에 본인 실명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지의 검사명, 본인이름, 검사실시일 부분을 화면캡처하여 포함할 것. 필수사항이며 식별가능해야 함.
4. 검사결과 설명 (분량: 60~80줄 내외)
- 구체적인 결과 수치와 주요 내용을 포함하되, 워크넷 검사결과지를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이해한 바를 정리하여 작성할 것.
5. 검사 실시과정 및 결과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된 점, 느낀 점 및 향후 계획(자기이해, 대인관계, 가족관계, 학습, 진로 등) (분량: 30~40줄)
하고 싶은 말
심리검사및측정4공통) 자신에게 필요한 심리검사를 1개 선택-MMPI-하여 심리검사를 받고 아래의 내용(1~5)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0k

유아교육과 심리검사및측정4공통

자신에게 필요한 심리검사를 1개 선택하여 심리검사를 받고 아래의 내용(1~5)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1. 실시한 검사명, 검사 일시와 장소
2. 해당 검사를 선택한 이유
3. 검사실시 방법
4. 검사결과 요약
5.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 느낀 점, 향후 계획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실시한 검사명, 검사 일시와 장소
2. 해당 검사를 선택한 이유
3. 검사실시 방법
4. 검사결과 요약
5.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 느낀 점, 향후 계획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중고등학교 다닐 때 MMPI에 의한 심리검사를 받은 적이 있다. 그 심리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성격과 적성, 취미를 파악할 수 있어 여러 가지 면에서 좋은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한다. 개인의 심리적 특성은 고정된 특성이 아니라 경험·학습·성숙에 의해 변화되고 신장될 수 있다. 따라서 이는 고장된 것이 아니라 얼마든지 변화될 수 있다. 즉 심리검사에 의해 나오는 점수는 일부분 유전적 요인에 의한 것도 있지만, 태어나서 성장해 오는 동안 습득된 개인의 경험, 동기, 시험을 치르는 기술, 인내력, 감정의 적응력 등과 같은 환경적 요인도 반영된다. 그러므로 심리검사의 결과가 반드시 올바른 것이라고 맹신해서는 안된다. 이들 중 많은 요인들은 연습과 경험에 의해 변화될 수 있는 것이므로 심리검사 점수를 직접적이고 고정적인 잠재력으로 해석할 때 큰 오판이 생길 수 있다.
초중고등학교 시기는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이지만, 이러한 고민을 혼자 해결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러한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심리검사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리검사는 MBTI는 미네소타 인성검사라고도 하는 것으로서, 미네소타 대학의 해서웨이(Hathaway)와 맥킨리(Mckinley)가 임상진단용으로 만든 성격검사. 이 성격검사는 임상척도와 타당성 척도로 구성되어 있다. 임상척도에는 심기증(心氣症)·우울증·히스테리·정신병질·남, 여향성·편집증(偏執症)·정신쇠약증·조현증(정신분열증)·경조증·사회적 내향성이라는 열 개의 하위검사가 있고, 타당성척도에는 허구점수·신뢰점수·수검태도 점수(受檢態度點數)를 측정할 수 있는 세 개의 하위검사가 있다
MMPI는 성격유형검사, 다면적 인성검사, 대인관계문제, 지능검사, 홀랜드 적성탐색 검사, 스트롱 직업흥미검사, 그림검사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심리검사를 할 수 있으며, 개인상담으로 학교생활, 가정생활, 진로, 대인관계, 성폭력 및 가정폭력, 학교 폭력 등을 할 수 있다. KFD 검사피검자가 주관적이고 심리적으로 느끼는 가족들의 일상생활이나 가족구성원에 대한 감정이 반영되는 검사로 가족구성원들에 대한 내적인 상을 평가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자신에게 필요한 심리검사를 1개 선택하여 심리검사를 받고 아래의 내용(1~5)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1. 실시한 검사명, 검사 일시와 장소 2. 해당 검사를 선택한 이유 3. 검사실시 방법 4. 검사결과 요약 5.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 느낀 점, 향후 계획을 알아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강봉규(2009), 심리검사의 이론과 기법, 동문사
곽금주·박혜원·김청택(2001),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지침서, 도서출판특수교육
김영환·문수백·홍상황(2005), 심리검사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김중술(2008), 다면적 인성검사, 서울대학교출판부
류성일·손영우(2007), 혈액형 유형학 연구에 대한 개관: 사회문화적, 행동과학적 및 생화 학적 관점에서,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1권 3호
박동혁(2006), MLST 학습전략 검사 해석 요강, 한국가이던스
박영숙(2004), 심리평가의 실제, 하나의학사
신민섭 등(2005), 웩슬러 지능검사를 통한 아동 정신병리의 진단 평가, 학지사
조소현·서은국·노연정(2005), 혈액형별 성격 특징에 대한 믿음과 실제 성격과의 관계, 한 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9권 4호
최정윤(2012), 심리검사의 이해, 시그마 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 지도 교육
  • 4년간(12-15세)에 걸쳐서 중등교육 꼴레즈(college)에서 실시된다. 1975년부터 꼴레즈는 종래의 초급 리세(Lycee), 중급중학교(CES), 일반중학교(CEG)등을 제도적으로 완전히 단일화시킨 전기중등 교육기관이 되었다. 바로 이 꼴레즈에서 진로교육이 활성화된다. 여기서는 진로교육 과정을 통하여 월반이나 유급도 가능하다. 꼴레즈에서의 교육과정은 처음 2년은 관찰과정으로 공통과목(과학, 기술 포함)을 주로 가르치고, 다음 2년은 진로교육을 위한 선택과목을

  • [생활지도] 심리검사
  • 검사의 개념4(2) Holland 진로적성검사5(3) MBTI12(4) MMPI21(5) K-WAIS263. 결 론35참 고 문 헌361. 서 론(1) 심리검사의 개념 한종철(1986)은 심리검사를 이해하기 위한 구성개념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첫째, 심리검사는 표준화된 절차에 의하여

  • [심리검사 및 측정 공통]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심리검사 및 측정 공통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1~5)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1. 검사일시, 검사장소, 검사대상자(본인) 소개2. 실시한 검사명 및 검사에 대한 소개3. 해당 검사를 선택한 이유4. 검사 결과5.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 느낀 점, 향후 계획Ⅰ. 서론Ⅱ. 본론 - 1 : 다면적 인성검사(MMPI)1. 검사일시

  • [사회복지]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자살예방사업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및 주요연혁2. 조직 및 직원체계 3. 주요사업 내용 4. 신청기관 위치 Ⅱ. 사업 계획 1. 사업명 2. 사업의 필요성 3. Goal Achievement Indicators 4. 결과목표(SMART) Ⅲ. 사업 소개 1. 사업내용 2. 팀별 역할 분담 및 연중 계획 3. 프로그램 수행 인력 4. 각 프로그램 DART 5. 세부 프로그램 내용 Ⅳ. 예 산 Ⅴ. 평 가 부 록부록 1. 자아존중감과 자살생각ㆍ의도와의 관련성부록 2. 자살 지식에 관한 질문지부록 3. 긍정적 사고 검사지부록 4. 자아 존중감 척도

  • 아동학대의 모든것
  • 및 내용 2. 현장조사 및 증거자료의 확보1) 현장조사의 목적 및 방법2) 유의사항 3) 증거자료의 확보 4) 주요 확인 사항 3. 아동학대 사정방법 1) 아동에 대한 사정 2) 투사적 사정 3) 발달 수준 및 인지능력의 사정 4) 아동과의 임상적 면접 4.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전문가 및 공동조사팀의 활용 1) 사정과정에서 전문가의 역할 2) 기관들의 공동개입 및 공동조사팀의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 모델1.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