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기술하시오(15점)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4 / 2018.09.0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청소년심리2공통) 청소년기 또래관계특징관해 교재와 참고문헌활용하여 기술하고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0k
- 청소년심리2019-2 청소년기 가족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경험했던 부모의 양육방식이나 자신의 가족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보다 건강하고 적응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을지에 관해 논의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심리 |
---|---|---|---|---|---|
공통 | 1.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15점).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기술하시오(15점).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15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기술하시오(15점).
1) 청소년기 또래관계란
2)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
3)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긍정적, 부정적 영향
(1)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긍정적인 영향
(2) 청소년기 또래집단의 부정적인 영향
4) 청소년기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15점).
1) 나의 청소년기
2)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
(1) 게임중독
(2) 가출
(3) 따돌림
3)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1) 게임중독
(2) 가출
(3) 따돌림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하루 일과 중 많은 시간을 함께 지내며 또래관계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되는 청소년기에 또래로부터 괴롭힘을 경험하는 것은 환경 적응 및 건전한 인성발달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지는 자아정체감의 손상을 초래한다. 즉,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는 가족, 또래관계, 학교 등을 꼽을 수 있는데, 가족으로부터의 독립욕구가 강해지면서 평등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또래관계에 더 몰입함으로써 친구가 중요한 사회적 관계의 중심이 된다. 친구관계는 청소년의 유능성 동기를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자아기능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자아정체감을 향상시킨다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친구관계를 만족스럽게 평가하는 것이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을 높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서술하고 나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지금의 내가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이종 외(2007). 청소년이해론. 교육과학사.
이명숙(2013). 청소년 문제와 보호. 교육과학사.
박경애 외(2010). 청소년 심리 및 상담. 공동체.
양윤란 외(2007). 또래관계기술이 사회불안에 영향을 미치는 기제. 한국심리학회지.
노영선(2002). 청소년의 또래관계에 비행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와인권) 신문기사를 통해 정신장애인 인권침해사례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국어국문학과 4 시창작론 1 이상의 꽃나무(교재 p46), 김수영의 꽃(2)(교재 p50), 손택수의 나무의 수사학1(교재 p85~86)을 읽고, 세 시인이 ‘꽃(또는 나무)을 그리는 방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배점 15점, 시 인용은 분량에 포함하지 않고 A4 용지 1~2장으로 작성)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고급영양학3공통) 2019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9년)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유병률및저체중 유병률을조사하고 다음 (1) (3)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0k
- (방송통신대 고급영양학)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9년)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 유병률 및 저체중 유병률을 조사 체질량지수를 계산하여 비만 판정 허리둘레를 측정하여 제시하고 대한비만학회의 허리둘레를 이용한 복부비만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