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 A형)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1 / 2018.09.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직실무
A형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직실무 A형)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역량의 구성 영역별로 자세히 제언하였습니다. 과제물 작성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사의 전문성
1) 직업적 관점에서의 유아교사의 전문성
2) 유아교사의 개인적 전문성
3) 유아교사의 사회적 전문성
4) 반성적으로 사고하기

2.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 제언
1) 유아교사의 역량 개념
2) 유야교사의 핵심역량 구성요소
3)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필요한 부분 제언
(1) 교직인성 및 전문성 개발 영역
(2) 학습자에 대한 이해 영역
(3) 교육과정운영 영역
(4)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영역
(5) 정보화 소양 영역
(6) 학급운영 영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

Ⅰ. 서론
유아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은 유아교육의 질을 결정하는데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는 유아교육의 질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교사의 역할은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사의 전문성 발달과 역량강화는 유아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매우 필요하다. 특히 유아들은 성인들에게 많은 부분을 의존하고 있으므로 유아교육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유아교육프로그램이 융통성 있게 운영되어야 하는데, 이에 따라 매 순간 유아교사가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효과적으로 유아교육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유아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은 매우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환경과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더라도 그것을 실제로 운영하는 교사가
참고문헌
이영애, 이정욱, 이금구(2018), 교직실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최무산(2018), 교직실무, 한수
박은혜(2016), 교직실무(유치원 교사를 위한), 창지사
임부연, 김성숙, 송진영(2014), 유아교사론, 양서원,
Daniel J. Walsh 저 정선아, 안효진 외 1명(2015), 유아교사론 (가르침의 기예,) 파워북,
박은혜 저(2015), 유아교사론,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교직실무3A]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
  • 2018-2 방통대 과제물교직실무 3학년 A형과제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과제 작성시 지시사항1. 교재나 문헌을 인용시 반드시 본문내용 안에 출처를 밝힌 후 인용할 것2.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됨(과도한 표절율은 ‘0점’처리 됨)3. A4 5매 내외(최대 10매를 넘지 말 것)참고문헌1. 유아교사론(2018), 염지숙ㆍ이명순 외 2명, 정민사, p93-972. 유아교사론(2017),

  •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
  • 유아교육 교사로서의 지식, 연구능력,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질을 높인 교사의 능력이 요구된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유아교사의 개념1) 정의유아의 인지발달과 학습능력 개발을 위해 사회생활 교육, 언어 교육, 교통안전 및 환경보전 교육 등을 지도한다. 유아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

  • [교육행정] 선진국의 교장임용제도와 우리나라 교장임용제도
  • 교직의 위치를 확립하고, 교사들의 전문성 심화를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승진제도가 모색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조직이 여타 조직과 다른 전문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으며, 여기에 적합하게 승진개념도 새로이 규정되어야 할 것이다.한편, 교장은 누구인가? 성공적인 교장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역량이 요구되는가? 그런데 우리는 어떠한 방식으로 교장을 선발하여 임용하고 있는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위해서는 교원의 질을 세계 수준으로 제고하고, 교원들이 담당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제도를 구축하고 이를 위하여 획기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데에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교원을 최고의 전문가로 길러내고 합리적으로 임용하며, 교사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신장시키면서, 자긍심을 갖고 교직에 종사할 수 있게 우대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깊이 성찰할 때라고 봅니다. 오늘

  • 교직실무3A)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0K
  • 교직실무3A)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0K유아교육과 교직실무3A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Ⅰ. 서 론전통적으로 보육이란 아동의 양육자였던 어머니의 경제활동이나 사회참여 등으로 가정에서 정상적인 양육을 받기 어려운 아동을 하루 또는 일정시간 동안 타인이 보호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