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이해1. 아래의 문제에 대하여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 (15점) (가) 교재 15,16 페이지를 읽고 개인용 컴퓨터를 하나 선정한다. (나) 교재9 페이지와 교재3장, 4장을 읽어보고 (가)에서 선정된 컴퓨터의 입력장치, 출력장치, 중앙처리장치, 기억장치에 대하여 교재, 인터넷, 참고문헌 등을 참조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3 / 2018.04.03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공통 A,B,C,D,E 형 모두 공통 과제 - 다음 두 과제를 모두 작성하라.

1. 아래의 문제에 대하여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 (15점)
(가) 교재 15,16 페이지를 읽고 개인용 컴퓨터를 하나 선정한다.
(나) 교재9 페이지와 교재3장, 4장을 읽어보고 (가)에서 선정된 컴퓨터의 입력장치, 출력장치, 중앙처리장치, 기억장치에 대하여 교재, 인터넷, 참고문헌 등을 참조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또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각 장치에 대한 해당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각 각 한 장씩만 덧붙인다(총4장).

2. 2차원바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 (15점)
(가) 2종류 이상의 2차원 바코드에 대해 설명하고, 2차원바코드의 사용 사례를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QR코드생성’이라는 키워드로 QR코드를 만들 수 있는 앱을 검색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주의)
(1) 1번과 2번 과제를 반드시 하나의 파일에 모두 작성하여 제출한다.
(2) 인터넷이나 참고문헌을 이용한 조사 및 요약은 가능하나 그대로 복사하는 것은 감점함. 표절률이 60%이상이면 감점 처리함.
(3) QR코드를 만드는 과정도 과제의 일부이므로, 이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음.
(4) 과제물은 글자크기는 12포인트 이내로 하고 한글, MS-Word, pdf로 작성 가능하며 온라인 제출이므로 파일은 최대 5M(메가바이트)이내임. 따라서 그림을 삽입하는 경우는 용량이 작은 PNG, GIF, JPG 파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함.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목차
1. 아래의 문제에 대하여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 (15점)
(가) 교재 15,16 페이지를 읽고 개인용 컴퓨터를 하나 선정한다.
(나) 교재9 페이지와 교재3장, 4장을 읽어보고 (가)에서 선정된 컴퓨터의 입력장치, 출력장치, 중앙처리장치, 기억장치에 대하여 교재, 인터넷, 참고문헌 등을 참조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또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각 장치에 대한 해당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각 각 한 장씩만 덧붙인다(총4장).

2. 2차원바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 (15점)
(가) 2종류 이상의 2차원 바코드에 대해 설명하고, 2차원바코드의 사용 사례를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QR코드생성’이라는 키워드로 QR코드를 만들 수 있는 앱을 검색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주의)
(1) 1번과 2번 과제를 반드시 하나의 파일에 모두 작성하여 제출한다.
(2) 인터넷이나 참고문헌을 이용한 조사 및 요약은 가능하나 그대로 복사하는 것은 감점함. 표절률이 60%이상이면 감점 처리함.
(3) QR코드를 만드는 과정도 과제의 일부이므로, 이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음.
(4) 과제물은 글자크기는 12포인트 이내로 하고 한글, MS-Word, pdf로 작성 가능하며 온라인 제출이므로 파일은 최대 5M(메가바이트)이내임. 따라서 그림을 삽입하는 경우는 용량이 작은 PNG, GIF, JPG 파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함.



목차

1, 입력장치
2, 출력장치
3, 기억장치
4, 중앙처리장치 CPU
5, 2차원 바코드의 개념과 사용사례6, 네이버 QR코드로 QR코드 만들기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입력장치

디지털 플랫폼에는 키보드와 마우스 등 다양한 입력 장치가 있다. 입력 장치는 어떠한 정보를 입력하는지에 따라 문자 입력과 위치 입력으로 나눈 어질 수 있다. 이때 문자 입력이란 한글이나 영어, 숫자와 같은 것을 입력하는 것을 의미하며, 위치 입력이란 특정 지역을 선택하거나 이동·표시 하는 등의 입력을 의미한다.
가. 문자 입력 장치
PC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처리 후 문자 입력 장치는 키보드이다. 키보드는 문자의 배열에 따라 쿼티(QWERTY) 키보드와 드보락 (DVORAK) 키보드로 나누어진다. 쿼티 키보드는 컴퓨터가 만들어지기 훨씬 전에 타자기를 위해 고안된 키보드로, 숫자열 바로 밑에 있는 문자들이 왼쪽부터 알파벳 Q-W-E-R-T-Y 순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다.
휴대전화에서의 대표적인 처리 후 문자 입력 장치는 숫자 키를 이용한 입력 장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숫자 키는 0을 포함하여 모두 10개 밖에 없으나 한글의 자음과 모음은 24개이므로 숫자 키의 조합을 통해 문자를 입력할 수밖에 없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천지인 방식으로, [I], [.],[_]의 세 가지 모음을 조합하는 방식으로 한글을 표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