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사용이 아동과청소년 성장과정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영향 가정에서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지도방안제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5 / 2018.03.1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유아보육학
공통 보육패러다임 변화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보육정책의 사례를 제시하시오(30점).

<참고문헌>
- 성미영, 장영은(2018). 영유아보육학. 한국방송통신대출판.
- 이순형 외(2013). 보육학개론(4판). 서울: 학지사.
하고 싶은 말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사용이 아동과청소년 성장과정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영향 가정에서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지도방안제시하시오0k

생활과학과(식품영양학)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
1)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의미
(1) 스마트폰의 의미
(2) 인터넷의 의미
2)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
2.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1) 영유아기 지도방안
2) 초등학교 아동기 지도방안
3) 중고등학교 청소년기 지도방안
3. 아동과 창소년기 부모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의 지도에 관한 나의 제언
4.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다사용의 치유 해결방안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천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집, 지하철, 학교, 도서관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않는 자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열풍이 일고 있다. 현대인의 스마트폰 사랑은 지하철을 타면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만만치 않는 요금 부담을 안고 샀든 주변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실제로 출퇴근길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도 열심히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이들이 자주 눈에 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거나 교양서적을 읽는다. 또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기도 하며 게임도 즐긴다. 모든 사람들이 같은 행동을 하는 듯 보이지만 각기 다른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몇 년전만 해도 영화 티켓을 예매하려면 집이나 PC방 컴퓨터 앞에 앉아야 했다. 지금은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예매할 수 있다. 티켓 예매 뿐이 아니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다. 약속장소를 물색하는 방법부터 약속장소를 찾아가는 방법, 교통체증을 피하는 방법, 뉴스를 접하는 방법,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등이 모두 달라졌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되고, 이전보다 스마트폰의 구입 조건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게 되면서 이제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 다수가 되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소수가 되는 양상을 띠고 있다.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을 넘어 3000만을 향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전반적으로 생활이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에 따른 청소년들의 학습에도 많은 지장을 초래하여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자 하는 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 아동과 청소년의 지나친 스마트폰의 사용에 따른 중독으로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다. 아무리 자제를 시켜도 부작용만 속출하여 뼐 뾰족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병년 (2013).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이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4), 208-217.
-김병년, 최홍일 (2013). 과보호적 부모양육태도가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기통제력의 매개효과. 사회과학연구 29(1). 1-25.
-김아영 (2002).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습동기 유형 분류체계의 타당성. 교육심리연구,16, 169-187
-김성아, 2011, 전북중앙일보, 대학생 스마트폰 중독 심각
-최두진·김동일·김뭉년, 「인터넷중독 진단척도 2단계 고도화 연구」,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
네이버 의학 상세 정보(서울대학교병원 제공)
-안정민. 2011, 인턴기자·연세대, 손에 없으면 안절부절 당신도 스마트폰 중독?
-우태윤, 2010, 일요신문,똑똑한 너(휴대폰) 땜에 내 머린 돌(디지털 치매)
-이정진, 2011, 서울교대학보, 수업 중에도 스마트폰 사용 중, 문화병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 5423***
    (2018.04.10 18:31:0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