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2]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년기의 발달 변화와 각 시기의 제반 문제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2 / 2017.09.2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정신건강
공통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자세히 논하시오(30점 만점)
1.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년기의 발달 변화와 각 시기의 제반 문제에 대해 논하시오.
2. 성격의 개념과 제이론, 측정에 대해 자세히 논하시오.
3. 자기관리의 의미와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4학년 정신건강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태아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2. 유아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3. 아동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4.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5. 장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6. 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의 발달이란 수정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변화의 양상과 과정을 의미하며 양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질적인 변화도 포함한다. 따라서 발달은 성장, 성숙, 학습과 구분된다. 인간의 발달상에서 어떤 과제의 성취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을 말하는 발달단계를 구분하는 연령은 개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대략 이러한 연령을 전후해서 발달적 전환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인간발달단계는 연속적으로 일어나며 한 단계에서 일어나 발달은 그 이후의 모든 단계에 영향을 미친다. 이에 본론에서는 인간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II. 본 론
1. 태아기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1) 태아기의 발달적 특성
(1) 임신1단계(수정~임신 3개월)
태아(胎兒)는 수정 이후 8주(2달)가 지난 이후를 말한다. 임신 8주에는 태아기에 들어가게 되면 성별이 구분되고, 치아가 자리 잡는다. 임신 3개월이 되면 태아의 머리와 몸통, 팔다리의 구분이 확실하게 되고, 손발과 손가락이 생긴다.
참고문헌
강세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6. p.19.
신기원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2016. p.89.
이순민, 정신건강론, 학지사, 2014, p.115.
이영호. 정신건강론. 공동체. 2016. p.9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도움되었습니다.
  • 45115***
    (2017.11.18 00:37:50)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 공통] 인간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
  • 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발달의 개념과 원리1) 개념2) 원리2. 단계별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의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1) 태아기 발달적 특성과 문제(1) 발달적 특성(2) 문제2) 영아기 발달적 특성과 문제(1) 발달적 특성(2) 문제3) 유아기 발달적 특성과 문제(1) 발달적 특성(2) 문제4) 아동기 발달적 특성과 문제(1) 발달적 특성(2) 문제5) 청소년기

  • (정신건강 공통) 1 인간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논하시오
  • (정신건강 공통) 1. 인간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1) 태아기의 발달적 특성2) 태아기의 문제들과 발달과업(1) 임산부의 행동(2) 임산부의 건강(3) 임산부의 정신건강2. 영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1) 영아기의 발달적 특성(1) 인지발달 특성(2) 사회 정서발달 특성(3)

  • (A+ 레포트) 인간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발달단계의 개념과 특징 31) 발달단계의 개념 32) 발달단계의 특징 3(5) 인간발달과 과업 3(6) 인간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관계 42. 인간발달 단계 4(1) 태아기 4(2) 영아기 5(3) 걸음마기 (만 2-4세) 6(4) 학령전기 (만 4-6세) 6(5) 아동기 (만 6/7-12세) 8(6) 청소년기 8(7) 청년기 (18/19세-29세) 9(8) 장년기 (30세-65세) 11(9) 노년기 12III. 결론 14* 참고자료 14I. 서론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긍정적 부정적 변화를 발달이라고 한다. 인간은 수정으로부터 시

  • 인간성장과 발달에 있어 태아기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의 성장시기별 전반적 발달 특징 및 각 발달시기별 적절한 사회복지실천방안
  • 인간성장과 발달에 있어 태아기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의 성장시기별 전반적 발달 특징을 기술하고 각 발달시기별 적절한 사회복지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인간의 발달에는 개인차가 존재한다. 그러나 전 생애에 걸친 삶의 과정에서의 발달은 대체로 체계적이고 규칙적 변화를 가지게 된다. 이에 본장에서는 태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의 성장시기별 전반적 발달 특징과 각 발달시기별 적절

  • 정신건강 1. 인간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 정신건강 11. 인간발달 각 단계(태아기~노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그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태아기의 발달과 정신건강2, 영 유아기의 발달과 정신건강3, 초기 아동기의 의 발달과 정신건강4, 후기아동기의 발달과 정신건강5, 학령기의 발달과 정신건강6, 청소년기의 발달과 정신건강7, 성인기의 발달과 정신건강8, 노년기의 발달과 정신건강결론참고문헌서론인간의 발달이 필연적인 것처럼 생로병사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