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2C) 애견을 사육하는 노년층(65세 이상) 2명대상으로 다음의 사항- 입식 배경, 개인생활전반 변화, 육식에 대한 생각변화-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9 / 2017.09.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애완동물
C형 애견을 사육하는 노년층(65세 이상) 2명을 대상으로 다음의 사항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30점)
1. 입식 배경 2. 입식 후 개인생활전반 변화 3. 육식에 대한 생각 변화
하고 싶은 말
애완동물2C) 애견을 사육하는 노년층(65세 이상) 2명대상으로 다음의 사항- 입식 배경, 개인생활전반 변화, 육식에 대한 생각변화-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하시오0K

농학 애완동물2C형

애견을 사육하는 노년층(65세 이상) 2명을 대상으로 다음의 사항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1. 입식 배경 2. 입식 후 개인생활전반 변화 3. 육식에 대한 생각 변화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입식 배경
1) 행복한 가정을 위해 애완동물을 키움
2) 평온한 노년을 위해서
3) 건강한 몸을 위해
2. 입식 후 개인생활전반 변화
3. 육식에 대한 생각 변화
5. 이상적인 애견을 입식하기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어디가도 강아지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어 애견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어 애견이 사람을 먹어 살린다는 말이 있어 갈수록 대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 티비 ‘동물농장’을 보면 애견의 재롱떠는 모습이 많이 나오고 있어 애견에 대한 이미지가 매우 좋아 한집안에 애견 하나씩 키우는 것이 보편화 되 대다수 애견을 기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애견은 속성상 사람과 가장 친한 동물로 인간과의 희로애락을 같이하였다. 애견은 사람을 굉장히 잘 따르고 아부의 천재라고 볼 수 있다. 항상 꼬리를 살살 흔들고 사람을 위해 충성을 다하니 사람이 애견을 귀여워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요즘 각 가정에서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은 많이 볼 수 있다. 인간과 고래로부터 가장 친하고 공감대를 잘 형성한 것은 애견이라고 볼 수 있다. 즉, 애견과 인간관의 교감이 잘 이뤄지고 있으며, 애완동물을 통해 인간의 심신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지능 높은 애견의 경우 맹인인 주인을 정확하게 강의실까지 안내하고 신호등도 알아서 건너며, 냉장고에 있는 음식찌지고 주인에게 가져다주어 멀리 떨어져 있는 자식보다도 더 효자, 효녀 노릇을 하고 있다.
애완동물의 진드기와 비듬은 세균감염과, 피부를 상하게 할 수도 있고, 폐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해 한 때는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을 꺼려하고 유기하는 일까지도 발생하였으나 점차 다시 사육하는 것이 증가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애견시장의 급속한 증가와 애견과 관련된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애견용품, 예견 쌍꺼풀 수술, 애견 호텔, 애견장례식장, 애견 앨범, 애견 유치원 등 사람들이 누리는 혜택을 애견이 그대로 향유하고 있어 사람에 버금가는 대우를 받고 있다. 과거에는 사람이 사는 안방을 고양이가 차지했지만 지금은 쫓겨나고 애견이 차지하고 있어 애견 해원시대에 도래했다고 볼 수 있다. 애견이 사람을 먹어 살리고 있으며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애견을 입식하기 전까지 애견의 마음가짐, 애견의 품종결정, 애견의 분양방법 등 을 꼼꼼히 따져 잘 입식하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품종을 확인한 상태에서 어미견 옆에서 재롱을 떠는 사랑스런 애견이 좋다. 이제 남은 선택은 많은 애견 중에서 가장 건강하고 튼튼한 애견을 입식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애완동물2C) 애견을 사육하는 노년층(65세 이상) 2명대상으로 다음의 사항- 입식 배경, 개인생활전반 변화, 육식에 대한 생각변화-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김예동/강성호 옮김, 2008, 환경변화와 인간의 미래 「동아일보사 -F.T. 매켄지/J.A 매켄지
2. 강만종 外, 2008, 동물과 인간생활, 전남대학교 출판부
3. 김옥진. 2012. 애완동물학. 동일출판사
4. 김옥진. 2014. 인간과동물. 동일출판사
5. 유기정 , 애완동물의 보호 및 관리 방안 연구
6. 제임스 서팰, 윤영애 옮김, 2009, 동물, 인간이 동반자 - 동물과 인간, 그 교감의 역사, 들녘
7. 김연암, 한국 애완견산업의 발전방향에 대 한연구, 충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학과애완동물2공통)애완동물사육의의기술하고 애견주인3명면담통하여사육하는구체적인이유조사보고0k
  • 애완동물의 진드기와 비듬은 세균감염과, 피부를 상하게 할 수도 있고, 폐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해 한 때는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을 꺼려하고 유기하는 일까지도 발생하였으나 첨자 다시 사육하는 것이 증가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이 장에서는 애완동물사육의의를 기술하고 주위에 애견을 기르는 주인 3명과의 면담을 통하여 그들이 애견을 사육하는 구체적인 이유를 조사보고하기로 한다.Ⅱ. 본 론1. 애완동물의 의미와 등장배경1)

  • [마케팅] 도그카페 마케팅전략
  • 애견사업의 성장 요인1-2문화적 환경의 변화LifeStyle의변화• 사회적 인식의 변화• 주 5일 근무제 시행, 확대• 애견에 대한 소비 지출 확대• 애견 문화의 정착• 가축이 가족으로의인식 변화• 소득증가로 인한애견 인구 급증• 여가 생활과라이프 스타일의다양화• 애견 호텔, 전용Café성업사회적으로 개인소득이 늘어나고, 핵가족화와 고령화, 출산율 저하에 따라 혼자서 사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애완동물에 관 한 관심이 늘어나고

  • 애완동물2A)근처에 있는 애완장례예식장을 찾아 그곳에서 장례·안치하는 이들과 1-2명면담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라0k
  • 애완동물2A)근처에 있는 애완장례예식장을 찾아 그곳에서 장례안치하는 이들과 1-2명면담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라0k농학과애완동물2A형근처에 있는 애완장례예식장을 찾아 그곳에서 장례안치하는 이들과 (1-2명) 면담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라(장례예식장 연락처 병기 요망).Ⅰ. 서 론 사람도 큰 범주에서 동물에 속해 동물과 같이 생활하는 것이 사람들 정서에도 좋다고 생각한다. 필자도 어릴 적에 애견을 길러본 적이 있다. 애견은 속성상 사람과

  • [사업계획서] 애견용품 Biz Pet 사업계획서
  • 애완요품에 대한 구매 요구 다양화, 고급화 지향종전 애완용품업계의 규모 대비 비효율적 경영이 문제화애완용품쇼핑몰의 과다와 소비자 요구 사항 불만족기존 비 전문화된 애완용품 제품 구입 탈피 1. 현 상황 분석 및 동기`2. 판매 전략`미래지향적인 기업고객의 기쁨제품의 감각 Dream of Future최고의 품질유일의 제품평생 고객 관리국내 독점 공급Biz Pet2. 판매 전략`점포 운영고객 관리상품 구성 애완용품에 대한 상품소개의 질을 높이

  • 애완동물 반려동물의 의의와 반려동물산업의 국내외 시장 현황과 시사점0k
  • 애완동물과 반려견과 관련된 코인이 발급되어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즉, 그들과 관련한 용품을 구매시 코인으로 지급하는 시장으로 폭발적인 세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장에서는 애완동물 반려견의 의의와 반려동물산업의 국내외 시장 현황과 시사점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애완동물과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산업의 의미1) 애완동물(愛玩動物, Pet)이란사람과 생활하는 동물로 개, 고양이, 토끼, 기니피그, 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