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B형)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발달
B형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15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 이론
2. 학습 이론
3.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을 사례를 들어서 비교
1) 정신분석이론의 사례
2) 학습이론의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

Ⅰ. 서론정신분석이론에서는 개인의 행동이나 감정, 사고 등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무의식적인 성적, 공격적 충동에 의한 것이라 보고 성격 결정론을 주장한다. 프로이드는 인간의 성격구조를 구조적 관점, 지정학적 관점, 유전학적 관점, 정신역동 관점 등에서 보았는데, 이러한 관점들은 인간의 성격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습이론은 인간의 발달에서 개인이 인생에서 얻게 되는 학습 경험이 중요하므로 환경을 재구성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둔다. 직접 관찰하고 측정할 수 있는 행동을 연구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신한석 저 , 프로이트와 정신분석학, 생각나눔, 2016
정순례, 이병임, 조현주 외 1명 저, 학습이론의 이해와 적용, 학지사, 2013
지그문트 프로이트 저, 윤희기,박찬부 역, 정신분석학의 근본개념, 열린책들 2004
감세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6
신명희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