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4 / 2016.04.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조직행태론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하고 싶은 말
행정학과 3학년 조직행태론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과정이론의 개요
2. 과정이론의 분류
3. 순치이론
(1) 개념
(2) 내용
(3) 이론적 구조
(4) 유인기제의 종류
4. 순치이론이 동기이론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발달이란 수정의 순간에서 죽음까지의 전 생애를 통해서 일어나는 변화를 말하며 발달 이론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매우 중요한 학문이다.
인간발달의 단계는 출생 후 어느 만큼의 시간이 흘러갔느냐에 따라 결정되고 개인의 생물학적 건강에 바탕을 두고 심리적 성숙에 따라 각 개인의 생활 연령에 맞는 사회적 기대나 역할을 하고 있느냐에 초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간행동의 동기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형성되는지를 설명하는 과정이론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이 이론의 하나인 순치이론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순치이론이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과정이론의 개요

욕구의 충족과 동기부여 사이에 직접적 인과관계를 인정하지 않고 인간행동의 동기유발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가에 초점을 두는 이론으로 동기 유발에 관련된 변수간의 관련성이나 동기부여 과정에서 인간의 지각 과정과 기대요인의 작용을 중시한다.
쉽게 말하면 행동이 어떻게 유지되고 어떤 단계를 밟아 진행되는가의 과정을 연구한 이론이다.
참고문헌
강정애외 6명, “조직행동론”, 시그마프레스(2009)
김문중, “최신조직행동론”, 청목출판사(2006)
박영기, “조직관리론 길라잡이”, 도서출판 대영문화사(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불만족스럽습니다. 참고가 전혀 안되었습니다.
  • jindo***
    (2016.04.14 15:50: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jjy8***
    (2016.04.12 15:57:08)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태론3공통)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0k
  • 조직행태론3공통)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0k행정학과 조직행태론3공통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Ⅰ. 서 론사람은 누구나 어떤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동기를 부여해야만 움직이는 경향이 잇다. 즉, 시험을 치른 중

  • 7차현대문법총정리
  • 이의 관계가 사회적으로 수용된 후에는, 어느 한 개인이 마음대 로 바꿀 수 없다.3) 역사성 : 언어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단어의 소리와 의미가 변하거나, 문법 요소에 변화가 생기기도 한다.4) 분절성 : 언어는 물리적으로 연속된 실체를 분절적으로 쪼개어 표현한다.5) 추상성 : 많은 구체적인 대상으로부터 공통의 속성만을 추출하는 추상화 과정을 통하여 개념이 형성된 다.언어의 기호적 특성언어기호 = 내용(의미) + 형식(말소리)자의성사회성역

  • [방통대 국어국문과 1학년 언어의 이해 B형] 1. 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의 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시오. 2. 자음과 모음의 분류
  • 인간적인 그리고 습득된 어떤 수단이며 음성적인 것이다.(3) Robertson & Cassidy(로버슨 & 카시디,1954) : 언어는 인간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음성적인 매체(4) Ornstein & Gage(얼스테인 & 게이지,1964) : 언어는 사회의 집단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구조적인 음성적 상징2. 언어의 기능1) 정보적 기능 맨 먼저 언어의 정보적 기능에 대하여 생각해 보자. 이것은 번에 관련되는 기능이다. 즉, 관련 상황에 대하여 말하는 사람이 듣는 사람에게 내용을 알려 주는 기

  • [방통대 국어국문과 1학년 언어의 이해 D형] 1. 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의 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시오. 2. 기호학
  • 인간적인 그리고 습득된 어떤 수단이며 음성적인 것이다.(3) Robertson & Cassidy(로버슨 & 카시디,1954) : 언어는 인간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음성적인 매체(4) Ornstein & Gage(얼스테인 & 게이지,1964) : 언어는 사회의 집단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구조적인 음성적 상징2. 언어의 기능언어의 주된 기능은 자기 자신의 생각, 느낌 및 의사를 누군가에게 전달, 이해시키는데 있고 긴장감을 완화시키기도 한다. Halliday는 언어의 기능을 7가지로 설명하고 있다.1) 도

  • [국어논술교육모형] 논술 수업 모형 `생각뒤집기`
  • 이름은 내가 짓지 않는다.>3) 3, 7차시 “너를 뒤집자” - 4) 4, 8차시 “우리를 뒤집자” - 5) 5, 9차시 “세상을 뒤집자” -6) 10차시 “마무리하며”4. 학생 활동의 평가 방안5. 구체적인 수업 방안: 2, 6차시를 중심으로1) 차시 선정의 이유2) 논술 수업 지도안의 예시Ⅲ. 결론1. 요약 및 정리2. 의의3. 한계점Ⅳ. 참고문헌Ⅴ. 첨부자료1. 활동 학습지2. 평가지3. 기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