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건강] 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2) 제시한 내용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 3) 제시한 내용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8 / 2016.03.2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공통 건강한 생활양식을 갖는 것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기록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3가지 이상)
2)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0점)
3)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0점, 반드시 각각에 대한 참고문헌 제시할 것)
하고 싶은 말
1. [생활과건강]
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2)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3)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4. 참고한 부분은 각주와 인용부호를 활용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 비만 관리
2) 식습관
3) 스트레스
4) 대인관계 지지

2.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 비만관리
2) 식생활
3) 스트레스
4) 대인관계 지지

3.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비만관리에 대한 과학적 근거
2) 식습관에 대한 과학적 근거
3) 스트레스에 대한 과학적 근거
4) 대인관계 지지에 대한 과학적 근거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Ⅰ. 서론

Pender(1982)는 건강증진 생활양식이란 건강한 생활양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적으로 또한 지역사회의 활동으로서 안녕의 수준을 높이고 자아실현, 개인적 만족감을 유지하거나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취해지는 활동이라 했으며, 인간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 행하는 행동이며 자기책임, 영양에 대한 인식, 운동, 스트레스 관리,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원리에 기초를 두고 있다.
현대인의 건강을 저해하는 요인으로는 운동부족, 불규칙한 생활, 그리고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가 있으며, 이러한 생활이 오래 누적된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 당연하다.
건강증진 생활양식은 적정 건강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것으로 생활양식을 확립하는 과정과 긴밀한 연관성이 있으며, 부정적인 건강행위를 회피하는 것 이상을 의미하며 건강과 관련된 지식, 태도, 행동의 복잡한 망을 포함한다. 또한, 개인 집단의 건강과 관련된 생활양식은 그를 둘러싸고 있는 경제적, 문화적, 사회적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고 볼 수 있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을 기술하고, 그 내용 각각에 대한 효과와 견해를 제시하고, 그 내용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여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김명인(2011)「경기지역 일부 초등학교 5학년의 식생활교육 후 식습관 및 영양 지식에 관한 연구」단국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성연(2003)「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역기능적 의사소통과 아동의 스트레스 및 사회적 적응」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송이(2012)「대학생의 스트레스와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자기자비의 매개효과」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진영(2009)「고등학교 학생의 스트레스와 대처 방식에 관한 연구」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선주(2000)「여고생의 영양지식, 식행동, 체중조절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안귀여루(1988)「스트레스와 관련된 우울에 대한 사회적 지지 완충효과의 성차」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석사학위 논문
유지혜(2014)「중학생의 가족스포츠 활동 실천이 건강증진 생활양식 및 가족건강성에 미치는 영향」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윤정(2008)「사무직 근로자의 비만과 건강실천행위와의 관계」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재(2003)「고교생의 생활습관이 비만에 미치는 영향」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인아(1993)「사회적 지지와 대인관련 스트레스에 따른 대인관계 행동」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경희(2013)「가족식사의 식생활만족다가 삶의 질 및 가족건강성에 미치는 영향」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지복희(2011)「대인관계훈련 프로그램이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명주,조현아(1998)「서울지역 대학생의 식습관과 스트레스 정도에 관한 조사」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제12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