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등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사회복지개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사회복지개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사회복지개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등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등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앞의 형식에 따라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최소 4쪽 이상 6쪽 이하)
# 과제물 마지막에, 부록으로 인터뷰 내용을 최소 3쪽 이상 부록으로 첨부하시오.
# 과제물형식: A4 용지 5매 전후(글자크기 11, 글간격 160)
목차
CONTENTS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 학교부적응의 문제에 처한 아이

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야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1) 개인적인 원인
2) 가정적인 원인
3) 사회적 책임(지역사회적 요인)

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1)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정의 역할
2)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교의 역할
3)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의 역할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참고문헌

본문내용
- 학교부적응의 문제에 처한 아이

학교부적응이란, 청소년의 다양한 부적응 행동 특성들이 학교생활이라는 하나의 삶의 영역에서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가정과 사회적 환경에서 수용되지 못하거나 만족되지 못함으로써 갈등을 일으키거나, 부적절한 행동양상을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즉, 학교부적응은 학교생활의 적응과정에서 욕구불만이나 갈등이 심해 이로 인한 긴장을 해소하기 위하여 학교생활에서 이탈하려는 행위이다. 학교부적응과 결과적으로, 청소년들의 학교 거부 행동을 야기시킨다. 이러한 학교거부행동들은 학교공포증, 등교거부, 학교거부, 중도포기, 무단결석, 학교회피
참고문헌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 김동일, 김봉환 외3명 저, 학지사, 2009
학교와 사회복지 실천 - 한인영 저, 나남, 2004
학교와 청소년문화복지론 - 장수한 저, 공동체, 2010
학교위기관리 사례와 대책 - 장인영 저, 한국학술정보,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