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페다고지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6 / 2016.03.2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과제 :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페다고지 서평
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1. 제 1 장
2. 제 2 장
3. 제 3 장
4. 제 4 장

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
본문내용
Ⅱ. 본론

1. 제 1 장
1) 인간화만이 민중의 소명이며 비인간화는 이러한 소명의 왜곡이다. 인간화는 불의, 착취, 억압, 억압자의 폭력에 의해 방해받지만, 자유와 정의를 바라는 피억압자의 열망과 투쟁에 의해 긍정된다. 다만 이 투쟁이 의미를 가지려면 인간화의 과정에서 거꾸로 억압자를 억압하는 위치에 있어서는 안 되고 양측의 인간성을 모두 회복해야 한다.
2) 억압자는 타인을 비인간화시키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므로 결국 그 자신도 비인간화 된다. 인간이 되기 위해 싸우는 피억압자는 억압자의 지배력을 분쇄함으로써 억압자에게 억압의 과정에서 상실한 인간성을 돌려준다.
3) 진정한 관용은 허구적 자선(두려워하는 자, 억눌린 자, 인생의 불합격자를 핍박하여 떨리는 손을 내밀게 함)이 아니다. 진정한 관용은 그 손을, 시혜를 바라는 마음에서 내미는 손이 아니라 일하고 또 일해서 세상을 변혁하는 인간적인 손(노동)으로 바꾸도록 하는 것이다.
4) 피억압자의 교육학이란 이 책은 자신의 인간성 회복을 위해 투쟁하는 피억압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과 함께 만들어가야 할 교육학의 몇 가지 측면을 제시한다. 이 교육학에서는 억압과 억압의 원인들을 피억압자가 성찰하도록 함으로써 자신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도록 하며 그 투쟁 속에서 교육학은 새롭게 다듬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페다고지 서평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페다고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제 1 장2. 제 2 장3. 제 3 장4. 제 4 장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한 나라의 미래와 발전 방향은 그 나라 국민의 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볼 때 이제 우리는 교육현실의 모순을 비판하고 교육혁신의 막대한 경제적 투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페다고지 서평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페다고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제 1 장2. 제 2 장3. 제 3 장4. 제 4 장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한 나라의 미래와 발전 방향은 그 나라 국민의 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볼 때 이제 우리는 교육현실의 모순을 비판하고 교육혁신의 막대한 경제적 투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페다고지 서평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페다고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제 1 장2. 제 2 장3. 제 3 장4. 제 4 장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한 나라의 미래와 발전 방향은 그 나라 국민의 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볼 때 이제 우리는 교육현실의 모순을 비판하고 교육혁신의 막대한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페다고지 서평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페다고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제 1 장2. 제 2 장3. 제 3 장4. 제 4 장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한 나라의 미래와 발전 방향은 그 나라 국민의 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볼 때 이제 우리는 교육현실의 모순을 비판하고 교육혁신의 막대한 경제적 투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에밀의 교육 내용2. 에밀에 나타난 교육사상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교육자들이 받는 도전은 자신이 교육해야 하는 대상자들에게 그들의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상황 속에서 나의 신앙과 조화를 이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