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인류가 기후변화를 해결할 수 있을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6-1]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방통대 2016-1)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방통대]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 환경_방통대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 행정학과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날씨와 기후변화의 정의
2.기후변화의 원인
1)자연적인 원인
2)인위적인 원인
3)지구 온난화
3.변화하는 지구 환경
1)온도변화
2)해수면 상승
3)미래의 기후변화의 예측
4.우리나라의 기후
1)이산화탄소의 농도의 변화
2)온도의 변화
5.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
1)늘어가는 기상재해
2)녹아내리는 빙하
3)잠기는 나라들
4)변화하는 생태계
5)식량의 부족
6.기후변화의 국제적 거시적인 대책
1)유엔환경계획
2)세계기상기구
3)교토의정서
①정의
②교토의정서의 파급과 문제점
㉠한국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다른나라에 미치는 영향
㉢교토의정서가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교토의정서의 문제점
7.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방안
1)미국
2)영국
3)일본
4)덴마크
5)프랑스
6)우리나라
8.결론
-기후변화 ,결국 환경보존의 문제이다
1)자원의 소중함
석유등
물
2)생활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방법
3)우리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일
재활용의 문제
재활용의 구체적인 예
4)기타
- 본문내용
-
1. 날씨와 기후변화의 정의
기후변화에 대해서 이해하기 전에 우선 기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날씨는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기온 바람 비 등의 대기 상태를 말하며
기후는 수 십 년 동안의 날씨를 평균화 한 것이다.
기후는 위도 바다로부터의 거리 식물, 산의 존재 또는 다른 지리적 요소에 의존하기 때문에 장소에 따라 다양하며 또한 시간에 따라 다양하다
즉, 계절과 계절 1년 주기 10년 주기 그리고 빙하시기 같은 시간규모에 따라 다르다
수 십 년 또는 그 이상 계속 되는 기후 또는 변동성이 평균적 상태에 대해 통계적으로 중요한 상태를 기후변화 라고 한다.
- 참고문헌
-
기후변화협약사이트(www.gihoo.or.kr)
환경부 홈페이지(www.me.go.kr)
기상청(KMA) (http://www.kma.go.kr/)
환경관리공단 (http://www.emc.or.kr/)
경실련 환경정의시민연대(http://www.ccej.or.kr/DOMESTIC/4org/B-4-12.htm)
녹색연합 (http://www.greenkorea.org/)
지속가능한 개발 네트워크 한국본부 (http://www.ksdn.or.kr/)
푸른누리(Green Net) (http://www.green.co.kr/)
환경운동연합 (http://www.kfem.or.kr/)
환경과 공해연구회 (http://earth.peacenet.or.kr/index.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 환경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
- [2018 인간과과학3번] Geoengineering 이라는 기술이 기후변화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출처, 본문 각주표기 완료]
- [방통대 농학과 1학년 숲과 삶 공통] 인류문명의 발달 과정 속에서 숲과 인간의 역사는 진행되어 왔으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숲의 파괴가 이루어져 왔다.
- [숲과 삶 A형] 인류문명의 발달 과정 속에서 숲과 인간의 역사는 진행되어 왔으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숲의 파괴가 이루어져 왔다
- [생명과 환경 공통]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