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9 / 2015.09.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15 특수아교육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 특수아법적정의, 특수아학문적정의, 장애아통합방안
- 특수아교육 B형-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특수아교육 B형)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
-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특수아교육 |
---|---|---|---|---|---|
B형 |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2학년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특수아의 법적, 학문적 정의
2) 특수아동의 분류
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
3.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모든 아동은 어떤 의미에서는 모두 독특한 교육적 요구가 있다. 그러나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의미를 넘어서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이 있다. 장애를 가진 아동은 체계적이며 개별화된 지원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서, 이들은 적절한 지원이 없다면 잠재력을 발휘하기가 쉽지 않다. 대체로 학교는 일반적인 적응능력 정도를 가정하고 교육과정이 구성되었기 때문에 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교육과정에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다.
장애아동을 교육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명심해야 할 것은 누구나와 마찬가지로 장애 아동들도 교육이 필요하고, 교사들은 장애 아동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해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장애를 지녔거나 지니지 않았거나 아이들은 모두 다 교육받고 보호받아야 하는 귀한 존재들이다. 장애로 인해서 오히려 남보다 더 큰 관심과 보호를 받아야 하는 아이들이 오히려 관심 밖으로 밀려나고 소외된다면 그것은 분명 뭔가 크게 잘못된 일일 것이다. 통합교육은 이러한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기 위한 하나의 작은 노력이다.
따라서 특수아동에 대한 정의를 자세히 알아보고 유아교유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희규?강정숙?김은영? 김의정? 김주영? 김형일? 박계신? 오세철? 옥정달? 정동일? 정동훈? 정해진? 채희태? 홍은숙? 황복선 공저(2011), 특수교 육학개론, 서울 : 학지사.
유수옥(2012), 특수유아교육, 서울 : 창지사.
이소현?박은혜 공저(2007),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서울 : 학지사.
이은주? 최지은? 박숙희(2011), 특수아동의 이해, 경기도 : 공동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