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기말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2 / 2016.11.23
  • 5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본문내용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
1) 유아 교과교재의 정의
(1) 교과 교재
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 초등학교 이상에서 각 교과는 주도니 교재로서 교과서를 매개로 학생을 지도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는 문자뿐만 아니라 그림, 사운드, 동영상 등을 혼합하여 제공하는 것
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간에 서로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인 교수매체의 범위로 확대

(2) 교수매체
단순한 기기 이상의 것, 사고하는 과정이며 방법을 내포,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개체

(3) 정의
① 광의의 정의
- 교수매체란 ‘모든 종류의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되는 학습자료를 포함하는 일체의 교육환경’
- 교사의 교수방법과 학습을 위한 환경의 조성, 분위기 등을 포함하는 총체의 교육환경을 의미
② 협의의 정의
- 교과서를 포함한 모든 인쇄매체, 실물, 표본, 영화, TV, 게시판, 컴퓨터, 놀이감 등
-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될 수 있는 모든 실물매체, 즉 시청각 교육매체를 의미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