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정리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4 / 2016.03.15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목차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목 차 -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Ⅱ.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과정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Ⅲ.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Ⅳ. 교수체제설계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참고자료1.교재 1장 요약.hwp
참고자료2.교재 2장 요약.hwp
참고자료3.교재 3장 요약.hwp
참고자료4.교재 4장 요약.hwp


본문내용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의 중요성은 ‘교수체제설계’의 영역을 탐색하면서 강조 되었다. 즉, 수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한다는 관점이 교육공학의 핵심이 된 것이다. 또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최적의 교수설계를 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