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노인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노인교육프로그램 현황, 내용, 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4 / 2016.03.15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노인교육론
공통 노인교육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1) 현황, 내용, 교육방법 등을 조사하여 기술하고, (2) 이 프로그램이 노인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특성에 적절한지 평가하시오. 그리고 (3) 노인의 특성과 요구에 더 잘 부합하도록 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려면,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 대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노인교육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1) 현황, 내용, 교육방법 등을 조사하여 기술하고,
(2) 이 프로그램이 노인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특성에 적절한지 평가한 후,
(3) 노인의 특성과 요구에 보다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면 어떠한 보완이 이루어져야 할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1. 현황
2. 교육방법

Ⅱ. 본 론
1. 참여동기
2. 노인교육의 필요성
3. 노인의 교육에 대한 욕구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참고자료1.여가활동 프로그램.hwp
참고자료2.노인교육활성화방안.hwp
참고자료3.노인교육프로그램의과제.hwp
참고자료4.노인IT교육.ppt
참고자료5.노인프로그램개발및방안.pdf
참고자료6.노인 휴대전화 교육프로그램.pdf
참고자료7.노인교육 프로그램.hwp
참고자료8.한국의 노인교육프로그램.hwp
본문내용
Ⅰ. 서 론
1. 현황
1) OO시 OO구 노인 대상 컴퓨터 교육 프로그램

2) 교육 프로그램 참여 대상 및 교육대상

2. 교육방법
1) 노인 총 100명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컴퓨터 조작방법 및 인터넷 사용 방법, 정보 검색하는 방법에 대하여 교육한다.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구두로 설명하는 것 보다 눈에 보이는 것을 활용하여 교육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PPT를 활용하고, 강사 이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강사를 동원하여 천천히 배우실 수 있도록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교육 -각각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교육의 현황을 알아보고 이어서 한국에서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밝힌 후, 우리나라 미디어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함께 짚어보고자 한다.제2절 연구방법이 연구는 사례를 통한 분석과 모색의 방식을 취하였다. 먼저 각 계층에 대한 정의와 현황을 분석하였고, 사례의 차례는 청소년 - 여성 - 노인 - 장애인 순이다. 또한 그 안에서 각 나라별, 그리고 우리나라의 사례를 제시함으로서 종 ․ 횡적 연구를 진행하였다. 마지막 결론 부분에

  • [교육학] 평생교육, 사이버 교육
  • 목 차Ⅰ. 서 론1. 조사의 목적 2. 조사의 내용 및 방법 Ⅱ. 본 론1. 미래의 교육1) 미래사회의 특징 2) 미래의 교육방법 및 지향점2. 평생교육1) 평생교육의 개념 2) 평생교육의 방법(1) 개인중심 평생교육(2) 집단중심 평생교육3) 한국의 평생 고등교육(1) 원격형 고등교육(2) 비전통형 학위 취득제4) 국외의 평생교육(1) 미국(2) 영국(3) 프랑스(4) 독일(5) 일본5) 신문 인터넷 기사3. 사이버교육1) 사이버교육의 개념 및 등장배경2) 사이버교육의

  • [원격교육] 숙명서울대외가상대 실태 과제
  • 교육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인센티브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즉, 업무 향상을 위한 실용적 프로그램 및 인문, 교양, 사회과학 분야의 학위과정을 제공하거나, 자격증 및 업무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비학위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한다.Ⅱ. 본론 : 우리나라 가상대학 사례1. 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가상교육센타 (www. sookmyung.ac.kr) 1) 소개숙명여자대학교는 기존 교육과정을 원격교육화하는 중심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

  • 7차교육과정분석
  •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성적4471.0② 성적 + 대인관계23.2③ 성적 + 학습태도1625.8④ 기타방법00합 계62100: 7차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수준별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수준을 나누는 객관적인 자료가 있어야 한다. 교사가 나누는 나름의 기준이 있겠지만 학습자들이 생각하는 기준을 알아보기 위해 질문을 던졌다. 대부분의 일선학교에서 그렇듯 이 학교에서도 이전에 쳤던 시험을 기준으로 성적순대로 수준을 나누는 것으로 보였다. 하지

  • [자원봉사론] 우리나라 봉사학습 현황 및 문제점
  • 교육학)적 원칙에 기초하는데, 여기서 학습이라는 것은 사고와 행동, 반추(반성, 숙고, 되새김)적 사고와 실핼, 이론과 실천에의 적용의 조합으로 이루어진다.반추적 사고는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해 스스로 반문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봉사학습에 참가한 사람들이 봉사를 행한 대상이나 동료들, 봉사학습프로그램 지도자들로부터 추수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한다.2) 상호작용 (reciprocity) 두 번째 봉사학습의 이념은 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