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패션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3 / 2020.04.24
- 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기업의 4P믹스전략 분석”
① 패션브랜드(온라인/SNS 쇼핑몰 포함)를 임의로 두 개 선정하여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4P믹스전략을 비교·분석한다.
② 2개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비교·분석 내용
․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 상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
③ 자료수집 방법
․ 해당 브랜드 회사, 점포, 홈페이지, 브로셔
․ 패션브랜드 연감, 패션정보 사이트
․ 패션신문, 잡지, 보고서 등 각종 간행물
․ 교재 및 강의자료 참고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두 브랜드의 개괄적 개요와 브랜드 컨셉
2. Targeting과 Positioning
3. 4P(상품/가격/유통/촉진) 전략 비교 분석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나이키 기업소개.hwp
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
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
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일반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중에서 대표적 스트릿 브랜드인 Supreme(슈프림)과 대표적 명품 브랜드인 Chanel(샤넬)을 통해 디지털 시대로 설명되는 현대의 패션 마케팅 전략은 어떤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지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많은 패션 브랜드 중에서 이 두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전혀 다른 느낌의 브랜드이지만 그들이 취하고 있는 방식의 유사성을 보았기 때문이다.
먼저 주류 문화가 아닌 어쩌면 소외 받았던 문화에 집중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한 패션을 만들었다는 것이고 다음으로는 두 브랜드 모두 사람들로 하여금 소유하고 싶은 강한 느낌을 갖게 한다. 현대에 와서 소유에 대한 강한 욕구는 SNS에서 가장 많이 드러난다고 볼 수 있는데, 실제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유저가 많은 플랫폼에서 해당 브랜드들의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사람들의 인증샷도 많이 발견 할 수 있다.
이렇듯 다른 듯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는 두 브랜드를 분석해보면서 현대 패션 마케팅의 방향에 대해 간단히 제언을 하며 글을 마치고자 한다.
Ⅱ. 본 론
1. 두 브랜드의 개괄적 개요와 브랜드 컨셉
마이너함을 추구하는 Supreme(슈프림) 당당한 메이저의 모습 Chanel(샤넬)
1) Supreme(슈프림)
스트릿 브랜드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Supreme(슈프림)의 메인 컨셉은 “절대 대중의 취향에 맞추지 않겠다.” 라는 창업자 제임스 제비어의 말이 잘 나타내주고 있다. 창업 초창기부터 매장 직원들을 전문 보더로 고용하면서 스트릿 브랜드로써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하였고, 켈빈 클라인 언더웨어 포스터에 Supreme(슈프림) 로고를 추가하거나 루이비통의 모노그램과 Supreme(슈프림)의 로고를 합친 보드를 만드는 등의 굉장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였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30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 잘 되었다면 잘된 점을, 잘못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이다. 1번 문제.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2번 문제.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 미디어영상 4 미디어교육 [30점]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통계·데이터과학과 4 데이터마이닝 1 최근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많은 양의 데이터의 축적과 학습(learning)에 토대를 두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과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연관성 유무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단, 필자의 생각을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6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C프로그래밍)키보드를 통해 정수값 반복하여 입력 받아 아래 조건에 따라 결과값이 출력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다음에 주어진 교재 예제 프로그램들을 [지시시항]에 맞게 작성하시오 등
- (방송통신대 C프로그래밍 출석수업대체과제물)실행화면을 참고하여 다음의 과제를 풀고 지시사항에 맞게 제출하시오 다음에 주어진 예제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제품, 서비스, 기업, 브랜드 관련 광고 문안 또는 보도자료 등을 직접 만들거나 사례를 찾아 분석하시오.
- 2024년 1학기 패션디자인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현실에서 나의 복장 분석 등)
- 평생교육방법론2 페다고지Pedagogy와 앤드라고지Andragogy특징차이점분석 성인학습자위해 어떤 평생교육방법 또는 전략필요할지 자신견해를 제시해 보십시오0
-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소비경험과 습관소개하고 윤리적소비 및 지속가능한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