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미국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2 / 2020.04.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미국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경쟁력의 이해

2. 기업의 국제경쟁력 결정요인

3.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미국 기업 중 ‘GE‘의 경쟁력의 원천 - 인재경영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하드웨어와 같은 외적인 구조나 소프트웨어 측면의 내적인 구조나 역량이 모두 완벽히 구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기업의 기초적인 경쟁력이 구축되어 있지 않다면 특히 최근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가 어려울 것이다. 우리나라의 기업은 국민들의 일자리 그 자체이다. 만약 상당수의 기업들이 무한경쟁에서 무너진다면 많은 이들이 일자리를 잃을 것이다. 기업들이 무한경쟁의 시장에서도 잘 도약해야 나아가 나라도 발전할 수 있다. 그렇다면 기업이 글로벌 무한경쟁에서도 뒤처지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경쟁력이 강한 기업은 즉 돈을 잘 버는, 경영성과 혹은 수출성과가 좋은 기업일 것이다. 그러므로 높은 이윤을 창출하는 능력이 바로 기업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경제와 경영학자들이 경쟁력에 대해 연구해온 역사는 결코 짧지 않은데,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기업경쟁력의 표준적인 개념이라는 것은 아직도 정립되어 있지 못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미국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경혜(2014). 인적자원이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논총.
박기석 외(2005). 경영이론과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양현주(2012). 국제기업가정신, 핵심역량, 네트워크 활동, 그리고 국제화간의 관계 : 수출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대학원.
이승훈(2005). 기업경쟁력 강화 심포지엄 논문 ; 기업경쟁력 강화: 무엇이 문제인가? 한국경제학회, 경제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공통] 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국제경영학 공통 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국가 소개 : 독일1) 개관2) 지리와 기후3) 독일 문화의 역사적 배경2. 독일경제의 특징1) 현황(1) 개관(2) 주요산업현황2) 특징(1) 제조업의 세계적 경쟁력(2) 견실한 중소기업 기반(3) 수출 지향적 경제구조3.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

  • (A+)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 중립성⑤ (자원효율적인)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 개발⑥ 생물학적 다양성 보존⑦ 독일 내 배터리 생산입지 구축⑧ 안전하고 네트워크화된 청정 모빌리티⑨ 좋은 생활과 근로⑩ 인간을 위한 기술⑪ 인공지능(AI) 상용화⑫ 새로운 지식을 위한 새로운 출처(예: 오픈 데이터(open data), 오픈 억세스(open access), 오픈 사이언스(open science)나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활용)3. 독일 기업이 가진 경쟁력의 원천 사례 분석 - MAN Truck & Bu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기업 특유의 능력을 말한다. 글로벌 기업들이 전 세계적인 경쟁자에 비해서 비용상에서의 경쟁우위를 갖는 원인이 되기로 하며, 차별화 우위를 통해 가격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는 원천이기도 하다. 해외진출을 목적으로 기업자신이 갖고 있는 핵심역량을 해외시장에서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외진출을 통해 자신이 결여하고 있는 경영자원을 보완할 수 있는 것도 해외진출을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주요한 수확 중에 하나이다. 즉, 해외진출은

  • 경영학원론 B형 언론에 소개된 혹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기업윤리 관련 사례를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
  • 경쟁력의 요소로서 많이 논의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윤리경영이다.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사건으로 흔히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엔론사와 월드컴사의 분식회계로 인한 파산을 예로 들고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윤리경영의 문제는 몇몇 세계적 기업의 부정적 사례로 다가오는 일회적 사건이 아니라 개방화와 세계화의 시대에서 세계유일의 초강대국인 미국을 중심으로 1990년대 이후부터는 국제기구 차원에서 윤리문제가 다루어짐

  • [국제경영전략]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실패사례
  • 중반 인스터매틱 카메라를 개발-1980년 혈액분석기 생산1990년~1999년(디지털산업으로의 전환)-1990년 1회용 카메라의 획기적인 성공-1993년 전 Motorola CEO인 조지 M.C. 피셔가 Kodak의 회장 겸 CEO가 됨-1994년 미국의 25대 기업 중 하나가 됨-1995년 인터넷 웹 사이트 kodak.com이 개시-1996년 고급 사진 시스템 형식이 도입-1997년 Kodak이 Office Imaging 비즈니스 및 해당 시설 관리 비즈니스의 판매, 마케팅 및 장비 서비스 운영권을 Danka Business Systems PLC에 매각-1998년 KODA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