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미술의이해와감상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6 / 2019.11.07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경식, 나의 서양 미술 순례, 창비출판사, 2002.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주요 내용
2. 독후감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1.나의 서양미술 순례 - 독후감1.hwp
2.나의 서양미술 순례 - 독후감2.hwp
3.나의 서양미술 순례 - 독후감3.hwp


본문내용
I. 서 론

미술의 역사는 해체와 건립이라는 양면성을 지니며 전개되어 왔다. 하나의 양식이 구축되기까지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반면에 그런 양식이 퇴조하기 시작하면 급기야 해체의 과정을 맞이하게 된다. 이러한 해체와 건립의 반복된 현상은 아주 빠른 주기로 이어졌고 후기에는 해체현상이 이전에 느낄 수 없었던 힘들고 복잡한 변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현대회화의 ‘비정형’과 해체론의 상관관계는 모더니즘을 넘어서는 중요한 접점을 지닌다. 때문에 해체론에 관한 사전 이해 없이 현대의 비정형 회화에 대해 접근하는 것은 피상적 이해에 그칠 수밖에 없다. <나의 서양 미술 순례> 책에는 르네상스의 종교화에서 고야, 모딜리아니 피카소의 그림까지 참으로 다양한 그림이 소개되어 있다. 크게는 고통받는 인간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묶일 수 있을법한 이 그림들 가운데에는 유명한 것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화가의 작품도 있다.
이 자료는 <나의 서양 미술 순례> 를 읽고 주요 내용과 독후감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주요 내용

이 책은 1983년 처음 유럽 여행을 가서 만났던 작품 열점과 1986년 두번째 여행에서 발견한 작품 한 점,총 11점의 작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엮은 글이다. 우리가 예술작품을 보고 감동을 받는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 자신이 처한 상황, 작품을 만났을 때의 감정상태 등이 감동의 강도를 많이 좌우하지 않을까 싶다. 미술 에세이라는 것이 지극히 개인적인 글이 될 수 밖에 없을터이다. 그가 어떤 작품들을 만나고 어떤 생각들을 했는지 따라가 본다.
캄뷰세스왕의 재판의 경우는 유렵여행을 떠나기 전까지 미술 감상과 인연이 먼 생활을 해온 저자로 하여금 서양 미술 순례를 하게끔 만든 최초의 작품이다. 무릇 최초의 작품은 이후 뒤따르는 순례의 방향을 정하는 구실을 한다. 이 작품 또한 순례의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서양 미술 하면 떠올리는 작품들과는 사뭇 다른 작품이다. 사람 가죽을 벗기는 작품이니 말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 수업을 진행해 주었다. 본인은 체험학습이 있다는 것도 이곳에서 처음 알게 되었고, 수련관이 이런 방법을 통해 학교와 연계성을 맺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본인은 이곳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습득에 필요한 충분한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고, 다양한 청소년들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었다. 이러한 경험은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밑바탕이 되어 줄 것이다.2. 실습기관이 실습생을 지도할 준비가 되었는지?보라매 청소년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수업을 진행해 주었다. 본인은 체험학습이 있다는 것도 이곳에서 처음 알게 되었고, 수련관이 이런 방법을 통해 학교와 연계성을 맺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본인은 이곳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습득에 필요한 충분한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고, 다양한 청소년들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었다. 이러한 경험은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밑바탕이 되어 줄 것이다.2. 실습기관이 실습생을 지도할 준비가 되었는지?보라매 청소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수업이 다음 날부터 시작이었다. 20명 정원에 230명이 지원해 11.5대 1의 경쟁이 있었다고 했다. 유튜브 바람은 이 수치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수업은 한 주에 두 차례씩, 8주 동안 진행된다. 수업료로 10만원을 내야 하지만 수업의 70% 이상 출석하면 되돌려 준다. 경기도 외의 지역 주민도 지원할 수 있다. “나처럼 쉰 살 언저리에 있는 사람이 배우러 온 경우가 있었느냐”고 물었다. 이 프로그램 운영 실무자인 이은형 영상산업팀 매니저가 “지난번 수업

  • 교육과정의 자율적 편성 운영을 통한 전인적 인성 계발
  • 대체로 중상 이상이며 60% 이상 이 도시지역 출신이다. * 99년 2학기 현재 3명이 보호관찰 중이다. 평균 1.9세정도 학령지체상태이다.⑵ 학부모의 수요조사분 석 항 목5지 택1 중 학부모의 선택 빈도가 높은 순으로 3가지1231. 본교에 보낸 동기인성교육(42)기숙사생활(32)학생의 친구관계(20)2. 학생에대한 기대대학진학(53)졸업장(25)사고로부터 보호(17)3. 조기졸업좋다(37)자녀 조기졸업 희망(22)효과 불투명(15)4. 무학년무학급좋다(34)이해가 어

  • 교육과정의 자율적 편성 운영을 통한 전인적 인성 계발
  • 대체로 중상 이상이며 60% 이상 이 도시지역 출신이다. * 99년 2학기 현재 3명이 보호관찰 중이다. 평균 1.9세정도 학령지체상태이다.⑵ 학부모의 수요조사분 석 항 목5지 택1 중 학부모의 선택 빈도가 높은 순으로 3가지1231. 본교에 보낸 동기인성교육(42)기숙사생활(32)학생의 친구관계(20)2. 학생에대한 기대대학진학(53)졸업장(25)사고로부터 보호(17)3. 조기졸업좋다(37)자녀 조기졸업 희망(22)효과 불투명(15)4. 무학년무학급좋다(34)이해가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