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치원 연수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본인이 속한 지역의 연수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치원 연수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본인이 속한 지역의 연수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정리하시오(교육청, 중앙교육연수원, 유아교육진흥원 등 조사하기)

<참고문헌>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18), 이영애, 신은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치원 연수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본인이 속한 지역의 연수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정리하시오(교육청, 중앙교육연수원, 유아교육진흥원 등 조사하기)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원의 개념
2. 교원의 연수
1) 개념
2) 대상
3) 필요성
4) 유형
(1) 자격연수
(2) 일반연수
(3) 특별연수
(4) 자기연수
(5) 직무연수
3. 유치원 연수
1) 개념
2) 연수 프로그램
(1) 개요 : 목공체험지도사 직무연수
(2) 목적
(3) 방법
(4) 교육과정
(5) 평가
4. 유치원 연수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1) 문제점
2) 발전방향
(1) 장학담당자의 역량강화
(2) 교사의 연수강화
(3) 수요자 중심의 연수
(4) 연수기관 간 협력지원체제 강화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교원의 개념
1) 정의
교원은 교육법 제 73조에 명시되어 있듯이 교원이라 함은 각 학교에서 원아, 학생을 직접 지도, 교육하는 자를 말한다고 규정한 것으로 보아서 유치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각 급 학교에서 아동, 학생을 직접 지도하고 교육하는 자를 말한다. 그러므로 교원이라 하면 국·사립의 각 급 학교에 근무하는 자로서 ① 초중등학교의 교장, 교감, 교사들, ② 대학 및 전문대학 총 학장, 교수, 부교수, 조교수, 전임강사와 조교들, ③ 유치원에서는 원장, 원감, 교사를 모두 포함한다.

2) 자격
교원의 자격은 이론 면과 법규면의 2가지 측면에서 말할 수 있다. 이론 면에서는 교원의 자질을 갖춘 사람이라야 하므로 투철한 교육신념과 풍부한 지식·교육기술을 겸비하고 고매한 인격과 덕망이 있어야 한다. 법규 면으로는 국가가 인정하는 교원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교원과, 자격의 유무만을 인정하고 별도의 자격증을 필요로 하지 않는 교원이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영애, 신은수(2018)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권영례 외(2011) 영유아교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박은혜(2010) 유아교사론, 창지사
이윤식(2009) 장학론 : 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 교육과학사
한숙경(2006) 신교사사론, 학지사
강기수(2002) 인간학적 교사론, 세종출판사
고전(2002) 한국교원과 교원정책, 하우
송준식 외 공저(2009) 유아교육의 역사와 사상, 학지사
이희경(2006)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윤정일 외(2011) 현대교육행정학, 교육출판사
임규진 외(2002) 교육 행정학의 이해, 보성
박병량, 주철안(2006) 유아교육기관·학급경영, 학지사
신중식 외(2005) 교육지도성 및 인간관계론, 하우출판사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00)교육학 용어사전, 하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랬습니다....
  • 112389***
    (2020.04.19 18:33:23)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
  • 프로그램, 가족캠프, 세대통합프로그램 등지역사회지역자원개발∙자원봉사자 발굴⋅관리, 후원자 개발, 외부 재정지원기관 사업 수탁 등지역복지연계∙지역복지기관 연계, 지역협력사업(경로행사, 나들이 등) 등노인권익증진사업∙정책건의, 노인인권 옹호, 노인인식개선사업, 편의시설 설치 등노인복지관 조직운영관리∙인사관리, 재정관리, 시설관리 등사업관리∙프로그램개발, 실행, 점검, 평가, 보완 등연구개발∙사업기획, 조사연

  • [사회보장법] 모자보건법
  • 모자보건법목차Ⅰ.서론1.입법취지2.다뤄야할 문제Ⅱ.법의 내용1.목적2.분류3.적용대상Ⅲ.모자보건사업내용1.임산부 건강관리2.영유아 건강관리3.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진단4.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등록관리5.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6.선천성대사이상 검사7.지역모자보건 특화사업추진8.엄마젖 먹이기 운동 추진Ⅳ.문제점1.법적 문제 14조 관련헌법상형법상2.모자보건 사업상의 문제모자보건사업 선진지 연수결과보고3.해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관리/식품가공 50.품질관리분야/경영시스템51.번역사/프리랜서 52.마케팅/인사담당 53.쇼핑몰/웹기획 54.화장품회사/마케팅 55.기획/웹디자인/홈페이지운영 56.디자인/광고디자인 57.00테크/기술영업 58.경영지원59.경영지원-260. Car세일즈맨-영업 61. 00항공 - 승무원62.전자회사-일반사무63. 해외영업 64.서비스센터 -AS기사65.기계설계 66.생산관리 67.정유회사-홍보68.품질관리 69.KT-일반사무 70.해운회사-세무/회계 71.해운회사- 해기사/기관사72.건

  • 아동학대의 모든것
  • 조사 및 증거자료의 확보1) 현장조사의 목적 및 방법2) 유의사항 3) 증거자료의 확보 4) 주요 확인 사항 3. 아동학대 사정방법 1) 아동에 대한 사정 2) 투사적 사정 3) 발달 수준 및 인지능력의 사정 4) 아동과의 임상적 면접 4.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전문가 및 공동조사팀의 활용 1) 사정과정에서 전문가의 역할 2) 기관들의 공동개입 및 공동조사팀의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 모델1. 아동학대 사정을 위

  • 사회복지서비스정책
  • 프로그램을 개설함으로써 시작되었으며, 그 후 일부 기관에서 탁아사업을 실시하였으나 이는 극빈자녀에 대한 임시 구빈적 성격을 벗어나지 못하다가 1961년 아동복리법이 제정, 공포되면서 탁아사업은 복리증진을 위한 보육사업으로서의 성격의 변화, 발전하게 되었고, 1962년부터 어린이집 6백 91개소를 설치 운영하여 오던 중 1982년 유아교육진흥법이 제정되어 동 업무가 내무부로 이관되어 새마을유아원으로 흡수되어 운영되었다.그러나 새마을유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