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개론_국제협상에 대해 개념, 필요성, 문제점, 현황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0 / 2022.12.2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국제협상이란
(2) 국제협상의 문제점
(3) 국제협상 현황
(4) 국제협상의 필요성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오늘날에 있어서 국제무역환경을 보면 전면적인 시장개방,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 등으로 인해서 경제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급속하게 이루어지는 성장을 보이는 국제무역 자본이동의 결과로 지금 우리는 국경없는 경제로 치닫게 됨으로 기업의 글로벌화도 보편적인 현상이 되고 있다.
국제통상과 동시에 무역증진을 위해서 국제수지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국의 경제성장과 발전 등을 이룩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오늘날의 세계 각국이 공통적으로 마주하는 과제이다. 이에 따라서 국제무역의 과제는 새로운 상품의 개발과 생산에 있어서의 합리적 관리, 원가절감만이 아니라 생산상품에 적극적인 판매활동을 국제협상성과의 효과적 이행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국제협상은 국내협상에 비해 그러한 성과를 내는 것이 사실 매우 어려운 부분이다. 각국의 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 대외적인 경제활동을 보면 자연조건이나 사회적, 문화적 배경 등이 서로 상이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그렇기에 국내거래처럼 행동양식이나 스타일 등으로 외국의 상대방과 협상에 임하게 되면 종종 이해하는 것이 어려운 어떠한 요구 혹은 절차로 인해서 협상 성과를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어렵거나 심지어 국제협상의 계획이 실패로 끝나는 경우 등을 흔히 목격하고 경험한다. 그렇기에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국내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세계적인 안목을 가지고 특정한 지역 문화에 대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유능한 국제 협상자를 많이 배출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국제통상의 협상에 관한 연구/백종복/강원대학교/2002
2. 국제통상의 법적 협상에 관한 연구/최승익/강원대학교/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 [해외투자론]LG전자해외투자PPT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