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적 리더십 - 정의, 목적, 필 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변혁적 리더쉽
Transformational Leadership
목차
정의
목적
필요성
장점/단점
연구현황
성공사례
변혁적 리더십이란?
부하들과 함께 조직의 목적을 공유하며, 창조적 변화를 위해 권력을 사용하는 의미에서 변혁적 리더십 이라는 개념을 사용한다.
부하의 정서, 가치관, 윤리, 행동규범, 장기적 목표를 바꾸어 개인을 변화.변혁 시키는 과정
카리스마적 리더십과 비전적 리더십 개념을 포괄하는 리더십 과정
목적
이상적영향력(idealized influence)는 변혁적 리더십의 핵심요인으로 부하가 리더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행동하는가 하는 측면에서 정의된다. 즉, 변혁적 리더는 부하들에게 보다 높은 이상과 매력 있는 비전, 그리고 높은 통찰력을 제시하고, 조직에 대해 사명감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문제에 부딪혔을 때 강한 자신감과 결단력을 보여주며, 부하는 리더를 신뢰하고 리더의 이상, 비전 및 가치관을 수용하고 지원하며 리더와 강한 감정적 유대를 형성하는데 리더는 이를 통해 부하를 자극한다.
영감적 동기부여(inspirational motivation) : 카리스마적 리더십 내부에 존재하는 하위요인
개별적 배려(individualized consideration)는 리더가 부하의 발전욕구를 이해하고 공유함으로써 각각의 부하를 독특하게 다루는 것을 의미하는데 리더는 부하의 현재 욕구충족상태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잠재력 개발을 극대화하려고 한다.
지적 자극(intellectual stimulation)은 부하로 하여금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즉, 창의성을 부양시키고 문제해결을 위해 직관적 논리적 사고방식을 갖도록 함으로써 부하의 미래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개발하고 업무수행의 낡은 방식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도록 도와주며 부하자신의 가치관, 믿음 및 기대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리더나 조직의 그러한 개념에 대해서도 적절치 못하면 의문을 제기하도록 지원해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