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정보교류와 의사소통
1. 기업에서의 의사소통의 중요성
2. 의사소통이란?(communication)
3. 의사소통 네크워크란?
II.의사소통 매체
1.언어 의사소통
2.비언어 의사소통
3.준언어 의사소통
4.E-communication
III. 효율적 의사소통
1.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2. 장애요인의 극복
3. 조직의 제도적 개선
IV. 효율적 회의문화
1. 회의 시 주의사항
2. 집단사고의 방지
3. 효율적 회의를 위한 대안들
- 본문내용
-
이스만 코닥의 위기관리
-전 조직원과 전사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지난 70년대 복사기제조업시장에 진입해 매출 1조달러 기업으로 성장한 이스트만 코닥은 84년 난관에 부딪혔다. 비용은 늘고 이익은 내기 어려워졌다. 복사기사업부의 책임자로 임명된 척트로브리지는 첫 두달간 집단내의 주요인물은 물론 복사기 사업에 영향을 줄 다른 부서의 인사들도 모두 만났다. 특히 밥 크랜달이 이끌고 있던 기술부서와 제조부서를 중시했다. 그는 크랜달을 설득해 힘을 합친다는 약속을 얻었냈다. 트로브리지와 크랜달은 세계최상급의 제조공정과 덜 관료적이고 분권화된 조직을 갖는다는 비전을 내걸었다 .크랜달은 새로운 방향을 강조하고 사람들을 단합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2개의 주간보고회의, 회사각부서 사람들과 사장이 만나는 복사기 제품포럼, 성과향상을 위해 새 프로젝트와 최근 성관에 대한 토론, 분기마다 경영자들이 자기부서 구성원들과 만나는 부서상황회의 등등, 한달에 한번, 크랜달과 그의 팀은 내부의 80-100명의 사람들과 만나 무엇이든 원하는 주제를 상의했다.
트로브리지와 크랜달은 그들의 주정을 복사기제품저널이라는 인쇄물에 담아 한달에 한번씩 종업원에게 발송했다. 대화편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종업원들은 크랜달과 최고경영자들 앞으로 익명의 문의를 하고 답장을 받을 수 잇었다. 식당옆의 복도에 각각의 목표시장을 고려한 각 제품의 품질 비용 납기등에 관한 정보를 생생히 전달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구성원들의 신화가 구축되자 84년부터 88년사이에 어떤 제품의 품질은 1백배나 좋아졌다. 단위당 불량률은 30에서 0.으로 줄었다.
자료평가
- 자료가 충분하지 못함
- shs6***
(2006.12.11 16:00: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