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정보교류와 의사소통
1. 기업에서의 의사소통의 중요성
2. 의사소통이란?(communication)
3. 의사소통 네크워크란?

II.의사소통 매체
1.언어 의사소통
2.비언어 의사소통
3.준언어 의사소통
4.E-communication

III. 효율적 의사소통
1.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2. 장애요인의 극복
3. 조직의 제도적 개선

IV. 효율적 회의문화
1. 회의 시 주의사항
2. 집단사고의 방지
3. 효율적 회의를 위한 대안들
본문내용
이스만 코닥의 위기관리
-전 조직원과 전사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지난 70년대 복사기제조업시장에 진입해 매출 1조달러 기업으로 성장한 이스트만 코닥은 84년 난관에 부딪혔다. 비용은 늘고 이익은 내기 어려워졌다. 복사기사업부의 책임자로 임명된 척트로브리지는 첫 두달간 집단내의 주요인물은 물론 복사기 사업에 영향을 줄 다른 부서의 인사들도 모두 만났다. 특히 밥 크랜달이 이끌고 있던 기술부서와 제조부서를 중시했다. 그는 크랜달을 설득해 힘을 합친다는 약속을 얻었냈다. 트로브리지와 크랜달은 세계최상급의 제조공정과 덜 관료적이고 분권화된 조직을 갖는다는 비전을 내걸었다 .크랜달은 새로운 방향을 강조하고 사람들을 단합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2개의 주간보고회의, 회사각부서 사람들과 사장이 만나는 복사기 제품포럼, 성과향상을 위해 새 프로젝트와 최근 성관에 대한 토론, 분기마다 경영자들이 자기부서 구성원들과 만나는 부서상황회의 등등, 한달에 한번, 크랜달과 그의 팀은 내부의 80-100명의 사람들과 만나 무엇이든 원하는 주제를 상의했다.
트로브리지와 크랜달은 그들의 주정을 복사기제품저널이라는 인쇄물에 담아 한달에 한번씩 종업원에게 발송했다. 대화편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종업원들은 크랜달과 최고경영자들 앞으로 익명의 문의를 하고 답장을 받을 수 잇었다. 식당옆의 복도에 각각의 목표시장을 고려한 각 제품의 품질 비용 납기등에 관한 정보를 생생히 전달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구성원들의 신화가 구축되자 84년부터 88년사이에 어떤 제품의 품질은 1백배나 좋아졌다. 단위당 불량률은 30에서 0.으로 줄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충분하지 못함
  • shs6***
    (2006.12.11 16:00:3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