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채널의 브랜드 확장 이모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상파 채널의 브랜드 확장이 모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채널 브랜드 평가, 확장 전 모 브랜드 평가, 적합성,
브랜드 포트폴리오 품질 변량, 브랜드 확장수에 대한 지각을 중심으로
0. 개요
미디어 브랜드 확장이 모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 대한 연구
확장 전 모 브랜드 평가
브랜드 포트폴리오 품질 변량
지각된 브랜드 확장 수
모 브랜드와 확장된 브랜드 간 지각된 적합성
브랜드 확장상품의 평가
=> 확장 후 모 브랜드 평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이론에 대한 실제 연구를 통한 실증적인 결과로써의 의미를 가짐.
1. 서론
현재 : 제한된 산업 규모에서의 플랫폼의 증가로 경쟁이 심화
다양한 브랜드 확장 전략이 미디어 산업분야에서도 등장
but 이에 대한 실증적 연구는 부족.
특히 모 브랜드에 대한 역효과에 대한 연구가 부족
=> 따라서, 본 연구는 지상파 채널 대상의 브랜드 확장 전략에 대한
역으로의 영향과 그 요인은 무엇인지 실증 분석
2. 이론적 논의
미디어 브랜드 확장의 개념 및 관련 연구
브랜드확장 : 소비자 기반 브랜드 자산으로써 기존 브랜드가
이미 구축한 브랜드 자산과 연관된 신상품으로 전의 될 수 있다는 가정.
- 수평적 확장 : 모 브랜드와 상이한 제품범주로 출시
수직적 확장 : 모 브랜드와 동일한 제품범주로 출시
기존연구 : 장(Chang,2005) : 확장채널(수직적) 간 적합성, 품질 변랑, 모 브랜드 평가가 확장채널 평가에 정적 영향 / 적합성 높을수록 확장 채널에 우호적.
모 채널의 품질차이 적을수록 확장채널 긍정적.
2) 브랜드 확장 피드백 효과의 개념 및 관련 연구
확장채널에 모 브랜드가 영향을 받는 피드백 효과
(강화효과 : 연상·평가에 정적, 유사성&이미지 일치 정도가 정적 vs 희석효과)
-> 주로 적합성 중심으로 기존 연구가 진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