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환율 [換率, exchange rate]
정의: 한 나라의 통화가격을 다른 나라의 통화단위로 낱아 낸 것, 즉 일정 시점에서 일국(一國)과의 통화가치를 타국(他國)과의 통화로 표시한 이종통화(異種通貨)의 교환비율(交煥比率)을 의미한다.
환율의 의의
1) 자국통화 표시환율
직접표시법(直接表示法,direct quotation)인 자국통화 표시환율(rate in home money or currency)이란 외국통화 한단위에 대한 가격을 자국통화의 단위 량으로 표시하는 것, 즉 외화 한 단위당 얼마의 자국통화와 교환(交煥)해야 하는가를 나타내는 환율표시 방법이다. 이를 방화표시(邦貨表示)환율 또는 지급계정환율(支給計定換率, giving quotation or rate in payable account, certain rate, fixed rate)이라 한다.
2) 외국통화 표시환율
간접표시법(間接表示法, indirect quotation)인 외국통화 표시환율(rate in foreign money or currency)이란 자국통화를 기준으로 자국통화 한 단위와 교환되는 외국통화의 단위량, 즉 자국통화 한 단위당 외국통화를 얼마나 교환할 수 있는가를 표시하는 환율로서 외화표시환율(外貨表示換率) 또는 수취계정환율(receiving quotation or rate in receivable account, in direct rate, movable rate)이라고도 한다.
환율의 표시방법
(2) 선물환율 표시방법
선물환율(先物換率, forward rate)은 선물환의 거래가격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표시한다.
1. 일반고객은 실제의 매매가격(賣買價格)으로 공시를 받게 되는데 이것을 아웃 라이터 환율(outright rate)이라고 한다. 즉 선물환율을 현물환율과 같은 방법으로 표시(表示)한다.
이 방법은 방화표시방법 또는 외화표시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2.은행 간(間) 거래에서 딜러들이 선물환율을 현물환율에 대해 할인 또는 할증으로 공시 받는데 선물환율이 현물환율보다 낮은 경우 할인(割引, discount; D), 높을 경우를 할증(割增, premium; P)이라 한다.
현물환율에 대(對)한 선물환의 할증 또는 할인을 소수점으로 표기하여 고시(告示)하는 방법을 선물 마진(forward margin)또는 선물 차 (先物 差, forward differential)라 하며, 이를 스왑률(swap rate)이라고도 한다.
환율의 표시방법
(1). 매도환율. 매입환율
은행 간 환율과 대 고객 환율은 항상 매입환율(買入換率, buying exchange rate or rate)과 매도환율(賣渡換率, selling exchange rate, offer rate or ask rate)의 두 가지다.
(2), 교차환율. 재정환율. 공정 환율
자국통화가 개입되지 않은 외국통화간의 환율을 교차환율(cross rate)이라 한다. 재정환율(arbitrage rate)이란 자국통화와 특정통화(보통 미국 달러화)간의 환율을 기준환율(basis rate)로 정한 후, 이 기준환율과 외국통화간의 교차환율을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산출한 자국통화와 제3의 외국통화간의 환율을 의미한다. 공정 환율 [公定換率, official exchange rate]: 공식적으로 정해진 외국통화에 대한 교환비율.
환율의 종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