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지식경영정보화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정보화 사회의 성공전략 키워드라는 책을 보고 독후감을 작성 한것입니다
- 본문내용
-
지식 정보화 사회의 도래라는 큰 줄기를 설명 하면서 가장 핵심 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 첫째 지식보수 둘째 관계보수 셋째 평판보수 넷째 성장보수 이렇게 4가지 보수에 대해서 중요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위의 4가지 보수를 염두 해둔 다면 어떠한 위기와 상황에도 잘 대처할 수 있다고 주장 하고 있는 것이다.
이 4가지 보수가 어떠한 것인지 궁금하겠지만 이에 대한 설명은 뒤에서 자세히 하기로 하고 우선은 지식 정보 사회에서 어떠한 인재가 필요 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다.
이 책에서는 지식정보화 시대라고 단지 지식 노동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대해서 그것은 분명한 생각의 오류라고 단정 하고 있다. 지식 노동자는 단지 요구되는 인재일 뿐이지 우리는 그 위 단계인 ‘활약하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럼 ‘요구되는 인재’와 ‘활약하는 인재’는 어떻게 다른 것인가?? 전자는 단순히 ‘노동력’의로써 요구하는 인재를 의미 하는 것이고 후자의 경우는 ‘지도력’을 발휘하는 인재를 말하는 것이다.
단지 직장을 잃지 않고 싶다는 생각으로 일을 한다면 전자의 요구되는 인재로 만족 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보람 있는 일을 하고 싶다면 후자의 ‘활약하는 인재’를 지향 하여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바로 지적 프로페셔널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프로페셔널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대체할 수 없는 인재를 말하는 것 입니다. 그것은 넘버원의 능력을 가진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적인 능력’을 가진 인재를 말하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