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동차 소비자보호 규제의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연구의 목적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고차 시장에서의 소비자를 보호할 목적으로 가하고 있는 규제의 문제점들을 분석,평가하고 이에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중고차시장이 성장하면서 이에따른 피해도 급증하고 있는데 이러한 소비자 피해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부는 자동차 매매업에 대한 진입규제, 서비스가격에 대한 규제, 정보제공의무의 부과 등 여러가지 규제를 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규제들은 시장에서의 소비자의 보호라는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도 오히려 장애요인으로 작용할 소지들을 안고 있다.
Ⅱ. 중고차 소비자피해의 실태와 원인
1. 중고차 소비자 피해 내용
<표1>
피해내용
건수(비율)
차량 인수 후 하자발생
56(28.3%)
차량이전등록 지연
29(14.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