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쟁력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5 / 2019.06.0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한국산업의이해3E) 국제경쟁력의 변화과정을 개념, 결정이론, 측정방법 및 현황을 중심으로 논하시오0K
- [국제경쟁력이론] 국제경쟁력의 의의(개념과 결정요인), 국가경쟁력 결정이론, 국가경쟁력 평가모형(RCA지수)
- 농업경영학4A) 이제농업은 단순히 농업생산만을 담당하는 산업이 아니라 (1) 농산물 가치사슬과 글로벌농산물가치사슬의 개념무엇인가 (2) 양파의 가치사슬을 도식화하고 해당품목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제시0k
- [국제경쟁력] 국제경쟁력의 개념, 국제경쟁력의 이론, 국제경쟁력의 문제점, 선진국의 국제경쟁력 제고 사례, 국제경쟁력의 평가방법과 제언 고찰
- [국제경쟁력] 국제경쟁력의 개념, 국제경쟁력의 결정요인, 국제경쟁력의 조건,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산업개발과 문화산업개방,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송산업유통과 수도산업구조개편 분석
- 하고 싶은 말
- 기업환경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국제경쟁력(international competitiveness)이란 한마디로 말하면, 국제적인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이를 부문별로 정의한다면, 기업의 경쟁력이란 특정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이고, 산업경쟁력이란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서로 치열한 경쟁을 하면서 시장을 분할하고 있는 경우를 뜻하며, 국가경쟁력이란 국가적인 차원에서 경쟁력이 강한 사업을 여러 개를 가지고 있는 경우를 뜻한다.
세계적인 경영 ․ 경제연구기관인 국제경영개발원(International Management Development : IMD, Swiss)과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 WEF, Swiss)의 국제경쟁력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먼저 IMD는 국제경쟁력을 '세계시장에서 다른 나라보다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국가나 기업의 능력' 이라 정의하였고, WEF는 '1인당 국민소득(GDP)의 높은 증가율을 지속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국가역량' 이라고 정의하였다. IMD는 국제경쟁력의 일반모형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8가지의 기준을 가지고 총 248가지의 통계자료와 130가지의 설문결과를 가중평균하여 각국의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