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정보]그린투어리즘 관광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그린투어리즘은 농촌지역의 자연환경·농산물·특산물·농가·농민의 생활 등 여러 종류의 문화·시회적 자원을 관광활동과 연계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농민들에게 돌려주고, 도시민들에게는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것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 목차
-
1. 머릿말
2. 그린투어리즘 발생 배경과 현실
3. 농가를 이용한 숙박 유형 사례
4. 그린투어리즘과 농가를 이용한 민박활성화
5. 결론
- 본문내용
-
프랑스의 경우 1949년 농촌의 소규모 호텔을 부흥시키기 위한 전국단위의 롯지와 농업회의소를 중심으로 한 농업·관광협회에서 공동상표를 활용한 네트워크를 조직하여 협회가입 농가를 대상으로 하여 민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지트 드 프랑스전국연맹, 가족휴가촌협회 등의 조직을 통하여 농가에서 휴가·레저를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숙박시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30여개의 조직을 회원으로 하는 전국연맹의 농촌관광진흥센터를 설립하여 관광부·농업부·EU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정보교환·정책제안 등 농촌관광의 진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독일의 그린투어리즘은 과거에는 별도의 객실은 없으나 농가에서 며칠 동안 숙박을 하는 형태로 유지되어 왔다. 그러나 1960년대 후반에 바이에른 주에서 바이에른의 길이라는 정책을 통해 소규모의 낙농과 축산을 하는 가족농가와 관광숙박을 접목하는 그린투어리즘 활성화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고, 현재 농업협회를 중심으로 민박의 상품·품질 등에 대한 수준을 규격화, 민박농가 연수프로그램운영, 정보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용되고 있으며, 야영장, 승마장, 자동차 야영장이 갖추어진 농가숙박시설과 더불어 다목적 온천시설, 향토박물관 등 레저시설을 연계하여 농가의 사유시설과 공공시설을 복합적으로 이용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를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
자료평가
- 좋아요
- eyeh***
(2005.12.21 03:27: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